외식 고객사 가맹점 20%·식자재공급액 32% 증가'포케올데이', 가맹점 수 2배 이상 증가랍스타뷔페 '바이킹스워프'에 온라인몰 판로 확대 지원
  • ▲ 네오F&B가 운영하는 유명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삼성웰스토리
    ▲ 네오F&B가 운영하는 유명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 유통사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360솔루션' 도입 후 주요 외식 고객사 40곳의 전체 가맹점 수가 20% 증가했다.

    28일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고객사 가맹점이 확대됨에 따라 식자재 공급액도 32% 증가하는 등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와 삼성웰스토리가 동반 성장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360솔루션은 고객사의 F&B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상품개발, 세일즈협력, 홍보마케팅, IT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삼성웰스토리의 고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삼성웰스토리는 2016년부터 제공해왔던 다양한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통합해 '360솔루션'을 론칭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공간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전문조직인 F&B컨설팅그룹을 신설해 더욱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 제공해오고 있다.

    360솔루션의 대표적인 제공 사례는 F&B 기업인 네오F&B가 운영하는 유명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이다. 포케올데이는 360솔루션 제공 이후 가맹점 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며 100개를 넘어서며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했다.

    랍스터 무한뷔페로 유명한 '바이킹스워프' 운영사인 바이킹그룹도 360솔루션을 통해 삼성웰스토리와 동반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세일즈협력 솔루션을 통해 바이킹그룹은 월 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삼성웰스토리는 가맹점 운영 관리 및 상권분석을 지원하는 IT솔루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홍보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고객사의 외식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360솔루션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사는 가맹점이 늘고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 매출이 증가하는 상호 윈-윈(win-win)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F&B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솔루션을 발빠르게 도입해 고객이 시장을 이끄는 F&B 브랜드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360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