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13일 포항시청 업무협약, 지자체 협업 통한 ESG가치 확산도
  • ▲ 13일 포항시청사에서 KT커머스 조창환 대표이사(오른쪽)와 이강덕 포항시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KT
    ▲ 13일 포항시청사에서 KT커머스 조창환 대표이사(오른쪽)와 이강덕 포항시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KT
    KT커머스가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WASCO(Water Saving Company, 물절약사업) 사업에 진출하며 ESG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물절약전문업 자격을 취득한 KT커머스가 공공기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절수설비 설치를 통해 물 사용시설을 개선해주고, 물사용자는 교체된 절수기기를 통해 절감된 수도요금을 KT커머스에게 지불하는 방식이다.

    물 사용량 절감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고객은 초기투자 비용 없이 1등급 절수형 양변기 설치 등 절수설비 설치 및 전문적인 절수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최대 물 사용량을 70%까지 줄일 수 있어 물 사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수돗물 생산에 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여줘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부합하는 ESG가치를 실천할 수 있다.

    KT커머스는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ESG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일환으로 13일 포항시청과 물절약 실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KT커머스 조창환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 이창우 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는 1등급 양변기 등 절수설비 교체로 물절약 사업 촉진 및 ESG경영을 실천하고, 절수설비 사용 의무화 등 법규 준수에 앞장 설 계획이다. KT커머스는 시청사 본관의 물 사용 실태를 진단, 절수설비 설치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필두로 공공시설의 절수설비 보급 및 물절약 캠페인을 통해 ESG실천이 포항 지역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KT커머스는 지난 8월 ESG경영 실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도 KT커머스는 탄소중립 활동 등 KT그룹의 ESG경영 지향점에 맞춰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조창환 KT커머스 대표는 “최근 지자체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 물절약사업 참여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ESG 관련 신사업이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다”며 “고객 최우선 관점에서 실질적인 비용절감과 ESG가치 실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