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랩(:LAB) 브랜드 론칭하며 고함량 비타민 제품 출시 중년 여성 브랜드 '화애락', 시니어 브랜드 '장수:율' 등으로 사업 다각화전립선 건기식 '홍삼오일'은 2주만에 초도물량 품절
-
'홍삼' 브랜드를 대표하는 KGC인삼공사가 다양한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신제품을 출시하며 이미지 변신에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며 관련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영역 확장으로 풀이된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랩(:LAB) 브랜드를 론칭하며 고함량 기초영양 비타민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정관장 랩(:LAB)은 건강기능식품 국내 1위, 400여개국 수출, 해외법인 5개의 역량을 갖춘 KGC인삼공사가 선보이는 종합 건강 브랜드다.
첫 주자인 맥스 비타민C 2000㎎과 맥스 비타민D 4000IU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 비타민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최대치에 맞게 설계해 하루 한 번으로 최대 함량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햇빛에 노출됐을 때 몸 속에서 자연적으로 합성하는 형태인 비타민D3는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이 다른 비타민D보다 높으며 1일 섭취량 기준보다 10배 많은 4000IU 비타민D3를 함유해 하루 한 번 섭취로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충분하게 충족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0월31일까지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
이밖에도 KGC인삼공사는 최근 중년 여성, 시니어 등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8월 말에는 남성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출시 13일만에 초도물량이 모두 판매되면서 품절됐다.
9월 초에는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을 론칭하며 고령화 시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한 시니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억력과 인지력 개선에 특화된 ‘장수:율(匠水:律) 지(知)’를 시작으로, 근력개선과 체력강화를 위한 ‘장수:율(匠水:律) 근(筋)’, 혈행개선과 튼튼한 혈관두께를 위한 ‘장수:율(匠水:律) 혈(血)’까지 총 3종의 제품라인업을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8월과 9월 두 차례 중년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근 출시된 제품은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한 효능 특화 신제품 ‘화애락 액티브미’, 두뇌 활력을 돕는 '화애락 와이즈미'다. 화애락은 2003년 출시 이후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여성 건강기능식품 리딩 브랜드다. -
비홍삼 제품도 연달아 선보이는 중이다. 정몰에서는 홍삼이 함유되지 않은 건기식 PB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도 최근 선보였다.7월에는 편의점 GS25와 협업한 ‘확깨삼’을 내놓고 숙취해소제 시장에도 진출했다. 정관장의 반려동물 건강전문 브랜드 지니펫은 KGC라이프앤진을 통해 기존 강아지 사료에 이어 지난해 고양이 사료 시장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