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금시장 100만계좌 돌파 기념 이벤트…10월 20일까지 진행
  • ▲ ⓒ한국거래소
    ▲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과 함께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증권사 금현물계좌 신규개설 및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바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상반기 기준 KRX금시장 투자를 위해 증권사에 개설된 금현물계좌 수가 100만개를 넘긴 기념으로 마련됐다. 

    KRX금시장 회원인 12개 증권사에 개설된 금현물 거래 전용 계좌수는 총 105만개로 집계됐다.

    거래소는 KRX금시장이 금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 투자 편의성, 비과세 혜택, 한국조폐공사의 품질인증 및 한국예탁결제원의 안전한 보관 등 은행 골드뱅킹이나 사설 금 투자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 기간 중 금현물계좌 신규개설 고객에게 약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1그램 또는 5그램 이상 거래 고객에게는 각각 10그램(약 95만원 상당) 또는 37.5그램(약 360만원 상당) 골드바를 지급한다.

    거래소는 "금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에게 증권사 MTS·HTS 등을 통한 KRX금시장 투자 경험과 더불어 경품 당첨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정부의 금시장 양성화 정책에 따라 개설된 KRX금시장에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