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오리온, 2023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CU, ‘The건강식단’ 출시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풀무원 또띠아’ 신제품 출시

    풀무원식품이 또띠아(토르티야) 신제품 ‘풀무원 또띠아’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225g·3980원)은 반죽에 발효공정을 추가해 수분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발효한 또띠아는 조리 시 잘 말릴 뿐만 아니라 함께 사용하는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자아낸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제품에 프로피온산(보존료), 합성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2023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오리온이 2023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17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 및 인원은 일반관리, R&D, 생산(ENG·생산관리), AGRO 등이다.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통해 선발하며, 총 4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 후 진행하는 최종면접 결과에 따라 정규직 입사의 기회가 제공된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대리점주 자녀 대상 패밀리 장학금 지급… ”누적 13억 돌파”

    남양유업이 지난달 25일 대리점주 자녀 46명을 대상으로 ‘패밀리 장학금’ 5800여만원을 지급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 중인 남양유업은 2013년부터 유업계 최초로 패밀리 장학금을 도입, 올해로 11년째 1009명의 대리점 자녀를 대상으로 누적 총계 13억8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 ⓒ동원그룹
    ▲ ⓒ동원그룹
    ◇ 동원그룹,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 참가

    동원그룹이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국제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3’에 참석한다.

    아누가는 2년 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로, 전 세계 100여 개국 약 80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는 식품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개최되는 만큼, 식물성 대체육, 저당·저칼로리 식품 등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그룹은 ‘K푸드의 전통과 미래’를 콘셉트로 전통식품부터 미래 먹거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동원F&B는 37년 전통의 한식 HMR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스타일
    ◇ 지그재그, ‘직잭 어텀 위크’ 진행… 가을 상품 최대 90% 할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가을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직잭 어텀 위크’를 10월17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기간 진행되는 ‘릴레이 카테고리 타임 세일’에서는 3~4일 간격으로 새로운 할인 상품을 만날 수 있다. 4일부터 7일까지는 ‘스파오 크롭 윈드 브레이커’, ‘미쏘 비건레더 스탠카라 집업 재킷’, ‘니어 캐시미어 아르망 스퀘어넥 카디건’ 등 아우터를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8일부터는 하의, 상의, 뷰티 및 라이프 카테고리 순으로 릴레이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스튜디오 톰보이, 뮤직 토크쇼 웹콘텐츠 공개

    스튜디오 톰보이가 콘텐츠 제작사 다이브 스튜디오(DIVE Studios)와 손잡고 음악 콘텐츠를 통해 문화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번 협업은 브랜드 주력 타겟층이자 음악 및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기획됐다. 일방적인 브랜드 광고 대신 음악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이브 스튜디오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콘텐츠는 ‘비 사이드 트랙(B-SIDE TRACK)’이란 코너로 뮤직 토크쇼 형식의 웹콘텐츠다. 호스트로 갓세븐 영재와 게스트로 가수 이채연이 출연해 아티스트들의 비사이드(B-SIDE)를 알아보고 음악, 패션 등을 매개로 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 ⓒ헤라
    ▲ ⓒ헤라
    ◇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 출시

    헤라가 피부에 수분 빛을 더해주는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명가로 알려진 헤라가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수분량을 늘려 얼굴 윤곽을 타고 흐르는 수분 빛이 특징인 파운데이션이다. 수분감으로 인한 빛이 얼굴에 자연스럽게 반사돼 윤곽을 입체적으로 살려주고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부여해 맑은 피부 결을 연출한다.

    메이크업 제품이지만 78%의 스킨케어 성분으로 구성하고 식물 유래 플로럴 성분을 함유했다. 또 용기 제품 뚜껑에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적용했다.

  • ▲ ⓒ세정
    ▲ ⓒ세정
    ◇ 세정 브루노바피, 라이프 캐주얼 '더레이블' 론칭

    패션기업 세정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의 클래식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가 새로운 라이프 캐주얼 ‘더레이블’을 론칭했다.

    더레이블 론칭을 통해 남성 캐주얼 제품군을 강화하고, 3040세대 남성 소비자를 공략해 신규 고객층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레이블’은 이탈리아 정통 클래식 스타일의 남성복 ‘브루노바피’의 헤리티지에 트렌디한 컬러와 디자인을 더하고, 편안한 핏으로 활동성까지 갖춘 ‘라이프 캐주얼’ 브랜드다. 후드, 맨투맨, 니트부터 셔츠형 자켓, 롱다운 등 아우터까지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캐주얼을 선보인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게임+기부’ 이벤트 전개

    이마트24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올해 말까지 이마트24 어플리케이션 내 게임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루비 100만개 모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기부한 누적 루비 개수에 따라 사랑의열매를 형상화한 신규 코스튬을 착용한 ‘나눔원둥이’(루비 100개·500개)와 ‘희망원둥이’(루비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루비 1000개를 기부한 고객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500원)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기부한 루비 개수에 비례해 사랑의열매 측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위메프데이’ 전개

    위메프가 이달 7일까지 ‘위메프데이’를 열고 시즌 상품 및 생필품 등을 모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먼저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MD가 엄선한 핫딜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폴햄 알래스카 보아쉘파 후드(1만6140원) ▲유후몰 구름시나모 내복세트(6800원) 등이다.

    또 기존 하루만 진행하던 ‘타임 특가’를 행사 내내 운영한다. 주요 상품은 ▲서울우유 흰우유 멸균(48팩·2만5730원) ▲디젤 경유 차량용 씨드 요소수(10L·1만5200원) ▲스파클(2L*18펫·1만260원) 등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아이스딸기탕후루‘ 출시

    GS25가 10월 5일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아이스딸기탕후루’는 GS25가 쿠캣과 공동 기획해 내놓은 차별화 냉동 디저트 상품이다. 국내산 딸기를 설탕으로 코팅한 후 얼리는 등의 공정 방식으로 딸기 본래의 상큼함과 달콤한 설탕 코팅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GS25는 ‘아이스딸기탕후루’를 시작으로 탕후루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는 등 쿠캣과 협업한 냉동 디저트 분류의 카테고리 킬러 상품을 집중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혼수·이사 가전할인 페스타’ 전개

    전자랜드가 결혼과 이사가 활발해지는 10월을 맞아 ‘혼수∙이사 가전할인 페스타’를 진행한다.

    먼저 주요 제조사의 프리미엄 냉장고를 최대 20% 할인하며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혼수∙이사 고객이 김치 보관과 더불어 세컨드 냉장고로 많이 활용하는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35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10월 한 달간 ‘인기가전 리퍼마켓’을 열어 박스 훼손, 단순 개봉, 스크래치 등의 사소한 결함이 있는 리퍼브 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쇼핑의 기적’ 전개

    SK스토아가 10월을 맞아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의 기적’ 행사를 연다.

    먼저 10월 22일까지 SK스토아 TV쇼핑을 통해 3회 및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보랄 접이식 쇼핑카트(45L)’를 증정한다. 쇼핑, 캠핑 등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마련해 고객의 참여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10월 한달 간 SK스토아 TV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스토아가 쏜다’ 배너가 부착된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LG트롬 스타일러(1명) ▲LG코드제로 올인원타워(3명) ▲다이슨 에어랩(6명) ▲BBQ 황금 올리브치킨+콜라(300명) ▲SK스토아 적립금 1만원(69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The건강식단’ 출시

    CU가 나트륨 저간식 2종과 채식 간편식 6종 등 ‘The건강식단’의 신상품 8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나트륨을 저감한 간편식은 ‘참치 샐러드 유부 주먹밥(2200원)’과 ‘와사비 크랩 샐러드 김밥(3000원)’으로 나트륨 섭취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향상을 위해 식약처 개발 지원을 받아 만든 제품이다.

    이밖에 ‘채식카츠 김밥(2900원)’, ‘채식카츠 버거(3600원)’, ‘채식카츠 정식(5000원)’에 들어가는 식물성 카츠는 콩에서 추출한 원료 등으로 만들어져 공정과정에서 식물성 원재료 강조라는 기준에 맞게 생산된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MZ세대 맛집과 협업 늘린다

    CJ프레시웨이가 최근 ‘베이글 열풍’의 주역으로 꼽히는 ‘코끼리베이글’과 손잡고 고객사의 사내카페에서 코끼리베이글의 대표 메뉴들을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13일부터 27일까지 한 글로벌 게임사의 사내카페에서 코끼리베이글의 ▲플레인 ▲버터솔트 ▲크림치즈생크림 등 인기 메뉴 7종을 판매했다.

    코끼리베이글이 사내카페에 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판매량은 3000여 개에 달하며, 현재 추가 대량 공급을 논의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코끼리베이글뿐 아니라 태극당, 서울페이스트리 등 유명 베이커리 맛집들과 협업을 통해 단체급식 운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발맞춰 사내카페,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코너 등 단체급식 사업을 다각화하고 시장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 BBQ앱 리뉴얼 기념, 전 회원 최고 등급 혜택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앱 리뉴얼 및 멤버십 개편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전 회원에 BBM(Best of Best Membership) 멤버십의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제공한다.

    'BBIP'는 전월 10만원 초과 구매 시 적용되는 최고 멤버십 등급이다. 'BBIP' 등급의 혜택으로는 매달 사이드 증정 쿠폰 2장과 할인 쿠폰 4000원권과 3000원권이 각 1장씩 제공된다. 오는 31일까지 모든 BBQ앱 회원은 전월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BBIP' 등급에 해당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새로워진 ‘삼립호빵’ 17종 출시… 모델 차준환 선정

    SPC삼립이 ‘삼립호빵’의 광고 모델로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준환’을 발탁하고 2023~2024 시즌 신제품 17종을 출시한다.

    먼저 대표 제품인 단팥호빵, 야채호빵, 피자호빵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매콤김치호빵’, ‘치즈촤르륵호빵’ 등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150kcal로 가볍게 즐기는 ‘컵누들 마라탕’ 출시 

    오뚜기가 젊은층에서 인기 높은 '마라탕'을 150kcal로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컵누들 마라탕'을 출시했다. 

    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컵누들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으며, 150kcal의 낮은 칼로리를 갖춰 고칼로리 음식인 마라탕을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컵누들 마라탕은 4일부터 오뚜기몰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4일 19시에는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론칭방송을 진행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전 유통채널에 판매확대 예정이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크런키, 방탄소년단과 첫 컬래버레이션

    롯데웰푸드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크런키 X 방탄소년단’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는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롯데웰푸드의 첫 초콜릿 제품이다.

    패키지 가운데 부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의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다. 이번 컬래버 제품은 총 8종으로 방탄소년단의 개별 이미지가 삽입된 7종과 단체 이미지가 들어간 1종으로 구성된다.

    이번 컬래버 제품에는 8종 제품을 모두 모으면 확인할 수 있는 숨겨진 이미지도 제품 패키지 옆면에 삽입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크런키 제품뿐만 아니라 향후 ‘크런키 더블크런치바’에도 방탄소년단을 온팩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10월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디즈니 협업 상품 2차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10월5일부터 11월1일까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음료와 상품을 2차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디즈니 협업 음료인 ‘미니 블루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는 음료 상단에 올라가는 디즈니의 ‘미니 마우스’ 모양의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분홍빛의 음료다.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번 디즈니 협업 상품은 ‘오텀 디즈니 조이풀 피규어 오르골’, ‘오텀 디즈니 조이풀 미니 키링’, ‘오텀 디즈니 조이풀 피크닉백’ 등을 포함해 총 13종으로 스타벅스의 그린 색상에 디즈니 캐릭터들의 발랄함이 더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