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몽드, 앰버서더 ‘윈터’와 리브랜딩 캠페인 전개CU, 숏품 드라마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그랑프리 수상에이스침대 창립 60주년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
◇ 아워글래스, ‘앰비언트 라이팅 팔레트 언락드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가 이달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케이티 스콧’과 협업한 2023년 홀리데이 한정판 ‘앰비언트 라이팅 팔레트 언락드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은 동물성 성분을 제외한 비건 포뮬라로 출시됐으며, 동물권 보호를 실천하는 아워글래스 브랜드 철학에 따라 컬렉션 판매 수익금의 5%를 미국의 동물 보호 단체인 NHRP(Non-human Rights Project)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국내에서는 홀리데이 판매 수익금의 추가 5%를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하며 동물권 보호 행보에 적극 앞장선다. -
◇ 엠퀴리,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 ‘코어 클렌징’ 2종 신규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가 프리미엄 클렌징 라인 ‘코어 클렌징’ 2종을 신규 출시한다.
신제품 ‘코어 클렌징’ 라인의 경우 피부 속까지 수분을 지키는 MTD-HA 및 CONDITION BALANCERTM 기술력을 통해 미세먼지, 모공 속 노폐물 등 일상 생활 속에서 피부 장벽을 자극해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는 유해 요소들을 제거해준다.
또한 피부 속 수분 공급 및 피부 장벽 안정화를 통해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안티에이징 스킨 케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코어 클렌징 라인은 오일, 폼 총 2종으로 구성된다. -
◇ 리복, 브랜드 앰버서더로 이효리 발탁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10년만에 돌아온 광고퀸 이효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리복은 대한민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솔로 가수이자 시대를 상징하는 멀티 엔터테이너 이효리의 이미지가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갖고 있는 리복의 브랜드 정체성과 잘 맞는다고 판단, 이효리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
◇ 마몽드, 앰버서더 ‘윈터’와 리브랜딩 캠페인 전개
마몽드가 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한다. 그룹 에스파 윈터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강력해진 효능으로 돌아온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크림’을 선보인다.
마몽드는 브랜드 헤리티지 원료인 꽃의 효능에 첨단 스킨케어 성분을 결합한 ‘하이퍼-플로라(Hyper-Flora)TM’ 기술을 기반으로 Z세대가 지닌 주요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 CU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 유튜브 광고제서 3관왕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숏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뚝딱이’가 지난 11일 열린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최고 작품상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3관왕을 차지했다.CU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캠페인은 예선 심사를 거친 42개의 쟁쟁한 후보작을 제치고 유튜브 광고 대상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베스트 브랜드 팬덤(Best Brand Fandom)’ 부문과 ‘베스트 쇼츠(Best Shorts)’ 부문까지 선정되며 결선 진출 작품 중 유일하게 3관왕을 달성했다.수상작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뚝딱이’는 CU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알바력 만렙 스태프와 20대 초보 점주의 시선으로 재미있게 그려낸 쇼츠 드라마다.
-
◇ 에이스침대,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에이스침대는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맞아 어느 때보다 풍성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는 ‘눕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1인용 침대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12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을, 16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2인용 침대 세트 구매시 250만원 미만이라면 SESA 베개시 속통을, 250만원 이상 구매시 SESA 차렵 이불 세트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프리미엄 침대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인기 가전제품을 획득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제품을 고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타일러(1명) △스탠바이미GO(1명) △다이슨 에어랩(1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5명)을 증정한다.
-
◇ 하이트진로, ‘켈리’ 새로운 TV 광고 ‘덴마크 해풍’ 편 공개하이트진로는 ‘라거의 반전’ 켈리의 새로운 TV 광고 ‘덴마크 해풍’편을 선보인다. 최근 2억병 판매를 돌파한 켈리의 광고를 통해 대표 맥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하반기 주류시장에 돌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광고는 ‘해풍 맞아 부드러운 덴마크 맥아’ 슬로건 아래, 덴마크의 바다와 보리밭에서 부는 부드러운 바람을 사실감 있게 표현했다. 또한, 켈리 모델 손석구의 표정과 동작이 영화적인 웅장함과 더해져 광고의 서정적인 느낌을 더해준다.광고는 13일부터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된다.
-
◇ 시몬스,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모종린 교수 강연 공개시몬스 침대는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모종린 교수 강연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모 교수는 스탠퍼드대학교 경영대학원 정치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은 ‘청담 핫플’로 인기를 누렸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모 교수는 지역이 살아나려면 성장의 한계에 부딪힌 중앙 주도의 제조업을 벗어나 지역 중심의 문화창조 산업을 키워야 한다는 대주제를 두고 강연을 펼쳤다.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좋은 콘텐츠는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유익한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시몬스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셜라이징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해갈 계획이다.
-
◇ NS샵플러스, ‘쎄아 밴 전기 자동차’ 단독 론칭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은 오는 15일 오후 8시 40분 ‘쎄아(SE-A) 2밴 전기 자동차’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이번 론칭 방송에서 소개 하는 ‘쎄아(SE-A) 2밴 전기자동차’는 지난 6월 출시된 최신 상품이다. 중국 최대 민영 자동차업체이자 스웨덴 볼보자동차의 모기업 ‘지리자동차’가 내놓은 전기 화물 밴이다. 국내에서는 ‘모빌리티 네트웍스’가 수입 판매하며, 직영 AS센터가 있어 더욱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증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NS샵플러스 단독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상담예약후 계약시 휴대용 완속 충전 케이블, 블랙박스 무상설치, 측면 썬팅 시공, 바닥코일매트 업그레이드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
◇ 풀무원 디자인밀, 단백질로 채운 한끼 ‘그린Meal+’ 5종 출시
풀무원 디자인밀이 단백질 중심의 메뉴로 구성한 식사대용식 ‘그린Meal+’를 출시했다.
‘그린Meal+’는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을 풍성하게 곁들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요리형 ‘원볼밀(One Bowl Meal)’이다.
프릴아이스, 케일, 라디치오 등 신선 채소에 달걀, 오리구이, 제주불고기 등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메뉴 별로 단백질을 22g에서 33g까지 함유한다. 여기에 식물성화학물질 파이토케미컬(Pytochemical)이 풍부한 당근, 비트, 적채, 파프리카를 채 썰어 상큼한 유자에 절여낸 라페와 새콤달콤한 단무지로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
◇ 본그룹, 스타트업과 협업 본격화... 창업 아이템 선정
본그룹이 기존 3대 사업(프랜차이즈,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동식)에서 영역을 비(非)한식·외식 분야로 넓혀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한 배경으로, 제2회 본그룹 창업가 발굴대회를 진행했다.
▲대상은 사람·환경에 안전한 탄수화물로 만든 플라스틱 식품패키징 대체 솔루션 기업 더데이원랩 ▲최우수상은 외식업 프랜차이즈 전문, 식자재 자동 재고관리 솔루션 '미리' 운영사 니즈 ▲우수상은 로보틱 웍, 스마트 디스펜서를 이용해 누구나 요리사와 같은 맛을 낼 수 있는 로보틱 키친 만다린로보틱스가 수상했다. -
◇ 윤홍근 BBQ 회장, 新인재경영 위해 하반기 공채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10월16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운영(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총 5개로, 각 파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은 학력 무관이며 이를 제외한 분야는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를 통한 1차 면접, 2차 PT면접, 교육평가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는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
◇ CJ푸드빌 뚜레쥬르, 콜드브루 리뉴얼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가 콜드브루를 리뉴얼 출시하며 커피 메뉴 경쟁력을 강화한다.
뚜레쥬르는 지난 6월 ‘줄 서서 마시는 카페’ 카멜커피와 협업 출시한 콜드브루 제품 인기에 힘입어, 최근 업그레이드된 콜드브루 2종을 선보였다.
‘그랑드카페 콜드브루’는 뚜레쥬르만의 전용 블렌딩 원두를 저온 고압 추출한 보틀 원액 타입의 커피다. ‘그랑드카페 콜드브루 디카페인’도 출시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
◇ 삼양식품, 푸드트럭 '맵탱 GO' 행사 진행
삼양식품이 10월13일부터 11월5일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맵탱’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트럭 ‘맵탱 GO’ 행사를 진행한다.
‘맵탱 GO’ 행사는 고객이 매운맛의 취향을 조사하는 ‘Mep-BTI’ 테스트에 참여한 뒤 선정된 라면 한 가지를 시식하는 순으로 구성된다.
13일 서울시 종묘 서순라길 축제에서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4주에 걸쳐 매주 금~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푸드트럭 행사는 하루 최대 27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3 FW ‘파자마 페스타’를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페스타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캐릭터 콜라보 파자마도 함께 선보인다. ‘산리오 캐릭터즈’를 앞세우고, 전연령대를 위한 포켓몬, 잔망루피, 짱구 패밀리 파자마를 준비했다.
페스타 기간 동안 ‘파자마왕을 찾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펀 마케팅도 함께 진행한다. ‘파자마왕을 찾습니다’는 스파오 파자마 구매 후 인증샷을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이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