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급 촉진, 판매 증진 취지"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 지속 추진"
  • ▲ 2023년형 ID.4 모습. ⓒ폭스바겐코리아
    ▲ 2023년형 ID.4 모습.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가 전기차 보급 촉진 및 판매 증진을 위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ID.4’ 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ID.4를 구매하는 고객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의 29만원대 월납입금 혹은 36개월 무이자 혜택, 또는 500만원 상당의 카카오 T 포인트 바우처(50만원권 10매) 혜택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T 포인트는 카카오 T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차 충전은 물론 택시, 주차, 대리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혜택은 올해 10월 1일부터 ID.4를 인도받은 고객 및 신규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기존 ID.4 구매 고객 케어를 위한 바우처도 마련됐다.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2023년형 ID.4를 구매한 기존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한다.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샤 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정부의 전기차 보급 촉진 계획에 동참함과 동시에 ID.4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ID.4는 지난 2022년 9월 유럽 외 수출국 중 최초로 국내 출시됐으며, 초도 물량은 출시 직후 완판됐다. 

    2023년형 ID.4는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 복합기준 421km, 정부 공인 에너지 소비 효율은 4.9km/kWh로 향상되어 상품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또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수입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국비 보조금인 580만원을 지원받으며, 지자체별 지방비 보조금까지 적용 시 4000만원 후반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