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만족도·AS만족도 1위이윤모 "양적 및 질적 성장 모두 중점"
  • ▲ 볼보차코리아가 4년연속 소비자가 인정한 상품성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볼보차코리아
    ▲ 볼보차코리아가 4년연속 소비자가 인정한 상품성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볼보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의 ‘2023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AS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에 오르며, 상품성과 서비스까지 모든 분야에서 차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 가치를 입증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분리해 제시했으나 올해에는 처음으로 통합해 비교했다.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약 10만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729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 평가에서 볼보차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61점이나 높은 868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11개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독보적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45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S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차는 전년 대비 10점 상승한 856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1위(전체 2위)에 올랐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상품성과 서비스 모든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추구하며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