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누적 매출 10조원 근접, 3분기만에 전년 실적 상회논캡티브 수주 올해 목표금액 60% 초과 달성
  • ▲ 현대모비스가 2023년 3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가 2023년 3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3분기 매출 14조2302억원, 영업이익 6902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7.0%, 19.8% 늘어난 가운데 매출은 역대 3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사업부문별로는 모듈·핵심부품 부문이 11조457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8.1% 증가했다. 물량 증가와 수익성 개선활동으로 영업이익도 흑자전환했다.

    전동화 부문은 지난해 대비 9.3% 늘어난 2조723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동화 부품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0조원에 육박하는 9조7941원으로, 지난해 매출 9조6759억원을 3분기 만에 앞질렀다.

    AS 사업도 글로벌 수요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 증가한 2조77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유럽과 인도 등 기타지역의 성장세와 항공운송 감소 등 물류비가 안정되며 영업이익도 11.9% 늘었다.

    현대모비스는 논캡티브사를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핵심부품을 85억7000만 달러(한화 약 11조6000억원) 수주했다. 

    올해 초 세웠던 목표 금액 53억6000만 달러를 60% 초과 달성했다. 앞서 8월 폭스바겐으로부터 수 조원대로 추정되는 배터리시스템을 수주한 결과다.

    이외에도 벤츠와 GM, 스텔란티스 등 고객사로부터 수주 비중을 지속해서 늘리고 있다. 

    이들 고객사를 대상으로는 배터리시스템을 비롯한 전동화부품과 AR-HUD(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등 수주제품군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완성차로의 핵심부품 공급 증가와 전동화 물량 확대, 제품믹스 개선이 이 같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며 “연구개발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물류비 정상화와 A·S사업 호조,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공개한 주주가치 제고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달까지 총 15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매입을 완료했다. 매입분은 전량 소각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