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육성, 상호지원 체계 구축민관학 업무협약 이행 차원
  • ▲ 르노코리아가 동아대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르노코리아
    ▲ 르노코리아가 동아대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와 동아대학교가 미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르노코리아와 동아대학교는 ▲체험형 현장실습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시행 ▲협약기관 간 공동 정책연구, 정보공유, 인재양성 상호지원 체계 구축 ▲학생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사업 등의 지원과 협조 등의 상호협력 사항을 이행할 예정이다.

    이번 르노코리아와 동아대학교의 지역 기술인재 양성 협약식은 5월 르노코리아가 부산시와 부울경지역대학산학협력단장협의회 등 지역 기관들과 맺었던 부산시 미래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 이행의 일환이다.

    당시 르노코리아는 민관학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공장 내 ‘에코 클러스터 센터’를 신설하고 지역 대학, 연구기관과 자동차 부품기업과 협력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상생과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서기로 했던 바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미래 친환경차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4년 출시 예정인 하이브리드 중형 SUV 신차 개발과 생산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자동차 회사’라는 비전에 따라 미래차 대응을 위한 디자인, 소프트웨어, 전동화 중심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