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네이버-다음 앱 사용자수 격차 매년 커져"다음앱 MAU, 5년만에 33% 감소네이버앱, 같은 기간 25% 증가
  • 네이버와 다음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다.

    29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인이 스마트폰으로 다음 앱을 1번 이상 쓴 이용자 수는 724만명이다.

    다음 앱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2018년 10월 1079만명에서 5년 만에 33%나 급감한 수치다.

    반면 네이버 앱 MAU는 같은 기간 3446만명에서 4295만명으로 25% 증가했다.

    지난달 기준으로 네이버앱 이용자는 다음앱 이용자의 약 6배 많은 수준이다.

    와이즈앱은 "다음 이용자가 빠르게 감소하면서 네이버와 다음 간 앱 사용자 격차가 매년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