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가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 8월 대만 1호점 오픈, 11월 타이베이101 타워에 2호점 연달아 오픈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허니시리즈'
  • ▲ 대만 2호점 매장ⓒ교촌에프앤비
    ▲ 대만 2호점 매장ⓒ교촌에프앤비
    교촌이 대만 현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keypo) 분석 결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K-푸드에 대한 소비자의 검색량을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교촌 브랜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키포에 따르면 교촌은 ‘치맥’과 ‘치면’ 등 다양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며 K-푸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교촌은 지난 8월 마스터프랜차이즈(MF) 방식으로 대만 북부에 위치한 신베이시에 1호점을 오픈했다. 1호점에 이어 오픈 석 달 만에 대만 내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타이베이101 타워에 2호점도 열었다. 대만 3호점도 연내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교촌은 현지 특성을 반영해 교촌의 대표 메뉴는 물론, 현지 입맛을 고려한 세트메뉴 등 다양한 현지화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맥, 치면 등 세트메뉴에도 힘을 쏟으며 K-푸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현지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한국에서도 인기 높은 ‘허니시리즈’다. 허니소스의 '단짠(달고 짠)'의 맛과 얇은 튀김옷의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대만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K-푸드 인기로 한국식 치킨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교촌의 차별화된 맛을 기반으로 치맥, 치면 등 한국 식문화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알리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