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로 브랜드가치 제고…선별수주 추진중장기 핵심사업 집중…수평적조직문화 구축
  • ▲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신년사를 하고 있다. ⓒGS건설
    ▲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신년사를 하고 있다. ⓒGS건설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내실강화와 조직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한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허윤홍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건설업 기초와 내실을 강화해 재도약의기반을 공고히 하고 중장기사업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새해 경영방침으로 △기반사업 내실 강화 △사업포트폴리오 명확화 및 전사비전 재수립 △조직역량 강화를 제시했다.

    그는 "엄격한 품질관리와 수행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신뢰 회복에 주력하겠다"며 "고객과 시장 이해에 기반한 사업방향으로 재정비하고 수익성과 수행능력을 감안한 선별수주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툴을 적극 활용해 데이터기반 투명성있는 현장관리와 의사결정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선택과 집중에 기반해 중장기 목표에 맞는 핵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유연한 조직문화와 준법경영도 당부했다. 허윤홍 대표는 "자율책임경영에 기반한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준법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글로벌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00년 기업을 위한 지속성장을 위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라며 "생각하는 프레임을 바꾸고 일하는 방식도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 대표는 새해 첫 일정으로 이날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 현장에서 열린 시무식 행사에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