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셜 및 내수 시장 전략 개발브랜드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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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럴 모터스(GM)는 29일, 한국지엠의 최고전략책임자(CSO)와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에 대한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정정윤 현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내달 1일부로 신설되는 CSO로 임명되어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다. 정 전무는 향후 CSO로서 회사의 커머셜 및 내수 시장 운영의 중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이끌게 된다.또한 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윤명옥 전무를 CMO로 임명, 기존 한국지엠 커뮤니케이션 총괄에 더해 CMO직을 겸임한다.윤 전무는 지금까지와 같이 한국지엠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동시에 앞으로 CMO로서 내수 판매와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GM은 내수 시장에 대한 보다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 그리고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시 마케팅 강화를 이번 인사의 배경으로 밝혔다.한편, 정 전무는 2003년 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해 왔다.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영업을 이끈 바 있으며, 2022년 11월 한국지엠의 CMO로 임명되어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다.윤 전무는 지난 2019년 GM에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 바 있다.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지엠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왔다. 한국지엠 입사 직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