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셜 및 내수 시장 전략 개발브랜드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
  • ▲ 정정윤 한국지엠 신임 CSO 모습. ⓒ한국지엠
    ▲ 정정윤 한국지엠 신임 CSO 모습. ⓒ한국지엠
    제네럴 모터스(GM)는 29일, 한국지엠의 최고전략책임자(CSO)와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에 대한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정정윤 현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내달 1일부로 신설되는 CSO로 임명되어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다. 정 전무는 향후 CSO로서 회사의 커머셜 및 내수 시장 운영의 중장기적인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이끌게 된다.

    또한 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윤명옥 전무를 CMO로 임명, 기존 한국지엠 커뮤니케이션 총괄에 더해 CMO직을 겸임한다.

    윤 전무는 지금까지와 같이 한국지엠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동시에 앞으로 CMO로서 내수 판매와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

    GM은 내수 시장에 대한 보다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 그리고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시 마케팅 강화를 이번 인사의 배경으로 밝혔다.

    한편, 정 전무는 2003년 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해 왔다.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영업을 이끈 바 있으며, 2022년 11월 한국지엠의 CMO로 임명되어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다.

    윤 전무는 지난 2019년 GM에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 바 있다.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지엠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왔다. 한국지엠 입사 직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