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간편인증 ‘위드어스’에 본인확인 중계 기능 추가다양한 보안 기술 적용해 안정성 강화
  • ▲ ⓒ한컴
    ▲ ⓒ한컴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는 통합 간편인증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withAuth)’에 본인확인 중계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드어스는 다양한 인증기관에서 공급하는 간편인증 서비스를 통합한 플랫폼이다. 새로 추가한 본인확인 중계 서비스는 회원가입이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금융거래 및 결제 등 각종 온라인·비대면 서비스에서 이용자를 식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본인확인 서비스는 생체 인증 기술인 얼굴·지문 인식과 공개 키 인프라(PKI) 기술인 패턴·간편비밀번호(PIN)을 조합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정부나 금융 서비스에서 주로 활용하는 전자서명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도 뛰어나다. 

    이와 함께 클라이언트단에서 비정상 인증 시도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들도 추가해 보안을 강화했다. 새로운 보안 기능에는 ▲봇(Bot)을 사용한 불법 접근과 공격을 막는 용도인 ‘캡차(CAPTCHA)’ ▲간편인증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응답 재사용 여부 검증’ 등이 있다. 

    한컴위드는 본인확인 중계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이용 기관을 대상으로 안전성 강화 조치와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