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아이러브잼 새 학기 프로모션 진행NHN,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더존비즈온, ‘정밀의료 데이터 플랫폼’ 정보보호 국제표준 획득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스포츠 커뮤니티 ‘스포키’서 핸드볼 생중계 시작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야구·농구·배구에 이어 국내 핸드볼 리그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포키는 종목별 국내외 리그 중계와 최신 뉴스, 각종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재편한 이후 1월 말 기준 누적 이용자 약 35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스포키에서 새롭게 중계를 시작한 ‘H리그‘는 2023년 새로 출범한 국내 유일의 핸드볼 프로리그다. 23-24 핸드볼 H리그는 2023년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되며, 현재 남자부 6팀과 여자부 8팀이 참가 중이다.

    스포키는 핸드볼에 대한 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핸드볼연맹과 협력해 H리그 중계를 결정했다. 스포키를 통해 H리그 전 경기 생중계는 물론, 경기별 하이라이트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야구·축구 등 인기 종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부족한 스포츠 종목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종목이 대중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포츠 팬들을 스포키로 유입시켜 찐팬 고객을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자체 개발한 AI 기술 등을 활용해 스포키 고도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앞서 스포키는 익시(ixi) 기반의 비전 AI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작하는 ‘AI 하이라이트’ 서비스를 야구·축구 등 일부 경기 생중계에 적용한 바 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익시 기반의 AI를 활용해 스포츠 팬들이 스포키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아이러브잼 새 학기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은 ‘아이♥ZEM(아이러브잼) 새 학기 페스티벌’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 학기 페스티벌을 통해 ZEM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ZEM 애플리케이션에서 신규로 자녀 등록을 완료한 고객들은 이벤트 배너를 통해 LG 그램 i5 17인치(1명), 일룸 책상 세트(3명) 등 경품 프로모션에 응모할 수 있다. 자녀가 SK텔레콤 고객이면 부모는 가입 통신사에 상관없이 ZEM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프로모션 응모 건당 500원을 적립하며, 초록어린이재단을 거쳐 소외계층 가정에 최대 1000만원 상당의 학용품 기부를 병행한다.

    새 학기 페스티벌 기간 중 데이터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 데이터 혜택도 제공한다. 혜택 대상 요금제 이용 고객은 최대 6개월까지 매월 1GB씩 추가 데이터를 제공받는다.

    T멤버십 프로그램 ‘T day’에서는 아이스비스킷,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피자헛, 도미노피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T다이렉트샵에서는 키즈폰 ‘ZEM폰 포켓몬에디션 2’ 기획전을 진행하며 페스티벌 기간 중 구매하면 전용 포켓몬 보드게임, 포켓몬 문구 14종 세트 증정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기쁜마음으로 새 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혜택을 담아 ‘아이러브잼 새 학기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희망하는 서비스와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HN,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NHN은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대응 수집형 RPG다.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과 미소녀 3D 캐릭터의 액션이 특징이다.

    스텔라판타지는 서브컬처 게임 이용자들을 타겟으로 제작하는 게임답게 전문 시나리오팀을 투입한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 간의 서사에 공들인 풍부하고 흥미로운 게임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언리얼엔진 4로 제작한 캐릭터 모델링은 각 캐릭터의 체형은 물론, 무기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준비하고 개별 애니메이션 연출까지 제작하는 등 캐릭터들이 각자 고유의 개성을 가질 수 있게 제작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스텔라판타지의 고유한 게임성에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더해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와 서비스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정밀의료 데이터 플랫폼’ 정보보호 국제표준 획득

    더존비즈온은 정밀의료 데이터 플랫폼·클라우드 CDW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과 보건의료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DW는 병원에서 축적한 환자의 진단, 처방, 검사결과, 건강검진 정보와 같은 방대한 임상 데이터에 접근해 분석 및 AI 모델 개발이 가능한 서비스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병원의 연구용 의료 데이터 수집부터 클렌징, 레이블링, AI 모델링까지 적재·가공·분석하며, 데이터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호 체계를 비롯한 물리적 보안, 운영 보안, 개인정보 보호 등 각종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CDW 서비스 운영 성능과 정보보호 경쟁력을 입증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CDW 최초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의료 데이터 정보보호 체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대적 가이드라인의 변화에 맞춘 견고한 의료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RF온라인 기반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 웹툰제작 추진

    넷마블은 RF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 제작 결정은 웹소설 론칭 3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 돌파, 평균 별점 9.4점 기록 등 웹소설 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다. RF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연내 ‘RF온라인 넥스트’ 신작 출시에 앞서 웹소설과 웹툰을 통해 세계관을 한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