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 투자 전략 등 공유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산마테오에서 AI(인공지능) 분야 유망 스타트업과 82Startup 등 실리콘밸리 현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Unlocking AI Innovati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스타트업&오픈AI 매칭데이 인 US’ 참석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의 미국 진출 발판을 마련해주기 위해 개최됐다. 실리콘밸리 지역에 진출·활동 중인 한인과 스타트업, VC, 유관기관들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한국 AI 분야 스타트업과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생태계 관계자 등 약 140여 명이 참석했다. 한·미 양국의 스타트업 관계자와 AI 분야 전문가들의 파이어사이드 챗과 패널 토크, 한국 스타트업들의 엘리베이터 피치 등을 진행했다.

    이어진 네트워킹에서는 참석자들 간 자유롭게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 투자 정보,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공유했다.

    임정택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실리콘밸리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K-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시로 현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재한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오늘 행사에서 K-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의지와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우리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