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화면 내 서비스 탭 신설… 개인 맞춤형으로 편의성 높인다배민배달, 가게배달 나란히 동일면적 노출…업주 성장에 기여"이용자 사용 경험 테스트 거쳐 UI·UX 개편 속도 낼 것"
  • ▲ 배달의민족 앱 아이콘ⓒ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앱 아이콘ⓒ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개편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의 권익 신장과 고객의 직관적인 앱 사용을 돕고자 홈 화면 등 배민 앱의 이용자 사용 경험UI·UX)을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개편안의 주요 골자는 서비스별 탭 도입과 이용자 사용 경험 최적화에 있다.

    우선 기존의 카드형 홈 화면 구성이 서비스별 탭 화면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화면 상단에 서비스별 탭을 만들어 배민배달, 가게배달, 장보기·쇼핑, 배민선물하기 등 배민의 서비스를 나란히 노출한다.

    배민배달 또는 가게배달 서비스별 탭을 선택하면 치킨, 족발 등 상세 음식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배민배달과 가게배달 탭을 통해 각각 같은 크기의 서비스 화면이 노출된다. 고객 개인별 맞춤형으로 노출 화면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다.

    배민은 이와 같은 골자에 맞춰 다양한 UI·UX 개편 방안을 마련하고 각각의 효과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대한 신속히 개편을 완료해 새로운 UI·UX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는 “고객의 선호도와 편의성, 업주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업주분들의 의견도 경청하며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