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데이-일상 속 탄소중립-페이퍼리스 활성화 등 실천
  • ▲ 푸본현대생명이 ESG경영 인식 제고를 위해 전직원이 동참하는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 푸본현대생명이 ESG경영 인식 제고를 위해 전직원이 동참하는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ESG경영 인식 제고를 위해 전직원이 동참하는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친환경 데이 시행 △일상 속 탄소중립(Net- Zero) 실천 △페이퍼리스(종이를 쓰지 않는) 활성화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 등으로 실천되고 있다.

    친환경 데이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시행되며 월 1회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전직원들의 의지를 확인하는 날이다. 이날은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종이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로(Zero) A4용지를 실천하고 '한 달에 한 번은 싹 비우자'는 뜻으로 유효기간이 지난 문서는 폐기하고 있다.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서는 쓰레기 분리배출 및 폐건전지 수거, 친환경 인증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퇴근과 동시에 사무실 내 PC, 냉난방기 등 모든 전기제품의 전원을 정시에 끄고 있다. 또 페이퍼리스 활성화로 지난 한 해 동안 약 431만장의 종이를 절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