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KB스타지기', 30일까지 모집MZ세대 및 우수고객 참여로 분할 운영5개월간 과제 수행…활동비·인센티브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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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라이프생명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3기 KB스타지기(知己)'를 새롭게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KB스타지기'는 금융소비자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 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이번 제3기는 MZ세대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와 KB라이프의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나눠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KB스타지기는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우선 '라이프 스타지기'는 미래 세대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MZ세대(1980~2000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사전 과제를 작성 후 30일까지 고객패널 담당자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선발된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오프라인에서 KB라이프생명 제도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 △신상품 기획 및 개발 참여 △사전 과제 수행 및 발표 등을 진행한다.다양한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의견이 보험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과제 수행 및 참석에 따라 활동비가 전달되며 과제 활동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라이프생명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KB STAR WM(Wealth Manager)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선발된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한 우수고객인 만큼 신규 고객 확보와 고객 이탈률 감소에 도움 되는 차별화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금융소비자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의 소중한 목소리를 반영해 상품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더 나은 생명보험의 가치를 제공할 준비가 됐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한편 KB라이프생명은 2022년부터 KB스타지기 운영을 통해 완전판매 모니터링 스크립트를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개선했다. 또 온라인 보험상품 가입을 직접 경험한 후 UI/UX 개선 및 신상품 출시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KB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