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참여 가능…목표 걸음 달성시 취약계층 노인 61명에 의료비 지원
  •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새마을금고 창립기념일과 지역상생의 날(5월25일)을 기념해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새마을금고 창립기념일과 지역상생의 날(5월25일)을 기념해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새마을금고 창립기념일과 지역상생의 날(5월25일)을 기념해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들이 참여했던 내부 행사에서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확대됐다. 5월 25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되며 누구나 빅워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그린MG 걷기 좋은 날' 캠페인을 선택해 걸음 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10억걸음을 달성하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노인 61명에게 무릎관절수술 의료비 1억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MG새마을금고는 국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걸음 기부 미션 달성자와 그린MG 챌린지 인증자 중 총 14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나눠줄 계획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창립 61주년이 되는 만큼 61년간 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이웃에게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뿐만 아니라 전국민이 걸음 기부를 통해 환경과 이웃을 생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