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보호아동 홀로서기 지원 ’살핌키트‘ 제공카카오모빌리티, 고양국제꽃박람회서 순찰용 T바이크 지원카카오톡 기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 확장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메타버스 기반 유치원 활동 전시관 ‘픽키즈’ 출시

    LG유플러스가 아이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낸 부모를 위해 가상 공간에서 아이의 활동과 작품을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관 ‘픽키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픽키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진행하는 학예회·졸업식·현장학습 등 행사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옮겨오는 서비스다. 보육 기관이 행사를 진행하며 촬영된 사진이나 영상을 픽키즈에 업로드하면 10분만에 메타버스 전시관이 개설된다.

    픽키즈는 SNS에 게시물을 올리듯이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만 하면 빠르게 메타버스 콘텐츠로 전환해 주기 때문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부모는 선생님으로부터 전달받은 링크만 있으면 별도의 비용이나 회원가입,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아이의 작품과 활동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편한 시간에 언제든 접속이 가능하며, 양가 조부모님을 비롯한 가족도 초대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중심으로 픽키즈 도입을 확대하고, 가상 전시관이 필요한 학원·학교 등으로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익시(ixi)‘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우아미 LG유플러스 키즈메타버스팀 PM은 “향후 픽키즈에 익시 기반의 AI 기능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국내 시장 확대는 물론, 글로벌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보호아동 홀로서기 지원 ’살핌키트‘ 제공

    LG헬로비전이 자립을 앞둔 보호 아동들을 위해 ‘Hello! 작은 살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지난해 11월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모금함을 개설하고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1:1로 매칭해 총 900만원의 성금을 모았다. 캠페인 참여자와 임직원들은 ▲청소년을 위한 교육용 도서 ▲날 면도기 ▲전기면도기 ▲속옷세트 ▲속옷줄자 등 청소년 필수 물품들을 남성용·여성용 살핌키트에 담아내 68명의 보호아동에게 전달했다.

    이어 임직원들은 자립을 시작하는 ‘열여덟 어른’에게 따뜻한 마음도 전했다. 임직원들은 메시지 카드를 통해 보호아동들의 건강한 마음을 응원하고, 청소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눴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고양국제꽃박람회서 순찰용 T바이크 지원

    카카오모빌리티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에 순찰용 카카오 T 바이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자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지자체 행정에 다각도로 협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전에서는 도시마케팅 활성화 프로젝트에 힘을 보탠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대전 지역에서 운행하는 카카오 T 블루 택시 일부 차량에 꿈씨 패밀리 랩핑 9종을 부착해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꿈돌이 택시’가 대전시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달에는 서울 영등포구에서 개최된 제18회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에 후원사로 참여한 바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지도와 리플릿을 제공했다. 행사장 내에 각종 길안내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방문객들이 복잡한 인파 속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기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 확장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는 패션 솔루션 기업 세원아토스와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에 활용 가능한 CS 솔루션 ‘챗봇나우 O4O’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챗봇나우 O4O는 카카오톡 챗봇 기반 CS 솔루션을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브랜드를 실제로 경험하고 제품을 QR코드로 결제하면, 이후 주문조회, 배송관리, 교환 등의 모든 절차는 각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원아토스의 쇼핑몰 운영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국내 1만여개 패션 브랜드들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챗봇나우 CS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팅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과 구매 전환 유도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이수진 디케이테크인 커넥트봇사업부문 매니저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들며 이용자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 오픈메타시티와 부동산 실물 연계 플랫폼 진출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부동산 실물 연계 자산(RWA) 플랫폼 ‘오픈메타시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픈메타시티는 부동산 소유권을 NFT로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서울, 뉴욕, 도쿄, 상하이, 파리 등 세계적인 도시의 실제 아파트, 콘도 등 건물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했다. 이용자들은 가상 공간에서 토큰화된 부동산의 청약에 참여하거나 등기를 가상으로 진행할 수 있다.

    XPLA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실물 연계 자산 분야로의 진출을 추진한다. 양측은 기술적 역량과 전문 지식을 공유하면서 전통적인 실물 자산 시장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다. 또한 글로벌 사용자들이 디지털 변환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실물 자산 거래의 복잡성은 간소화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서울페스타’ 참여…춘식이 포토존 운영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서울페스타 2024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울페스타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대표 봄축제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행사다. 카카오는 황금연휴 기간 서울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행사로 나들이객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한다. 6m가 넘는 초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애드벌룬이 설치되고, 라이언과 춘식이가 그려진 포토카드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렌즈와 떠나는 별빛 여행을 주제로 한강 드론 라이트 쇼를 선보인다. 1000여 대의 드론이 라이언과 춘식이의 탄생 세계관과 K-컬처를 즐기는 라이언과 춘식이의 모습을 그려내며 한강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 롯데 하이마트와 콜라보 신제품 ‘나혼렙 어라이즈 PC’ 출시

    넷마블은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롯데 하이마트와 콜라보 신제품 ‘나혼렙 어라이즈 P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혼렙 어라이즈 PC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구성된 조립 PC로 5월 1일부터 롯데 하이마트 사이트를 통해 사전구매를 진행한다.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최신 사양의 인텔 CPU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4070 SUPER 龍 에디션 그래픽카드 ▲ZALMAN P30 케이스 등을 탑재했다.

    넷마블은 ‘나혼렙 어라이즈 PC’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게임 정식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5월 1일부터 2주 동안 롯데 하이마트 롯데타워점에서는 ‘나혼렙 어라이즈 PC’ 출시 기념 포토존이 운영된다.

    ◆넥슨, 웹소설 템빨 IP 활용게임 ‘프로젝트T’ 퍼블리싱 계약

    넥슨은 그레이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규 MMORPG ‘프로젝트T’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T는 글로벌 흥행 웹소설·웹툰 ‘템빨’ IP를 그레이게임즈가 재해석해 PC와 모바일로 독점 개발 중인 MMORPG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연재하며 조회수 약 13억회를 기록 중인 웹소설 ‘템빨’은 중세 시대 배경의 게임 속에서 우연히 초월적 힘을 얻은 주인공 신영우의 모험 과정을 담았다.

    원작 고유의 가상 현실을 기반으로 판타지와 중세 배경이 결합된 세계관에 ‘히든 퀘스트’ 및 ‘히든 클래스’, ‘서사’, ‘크래프트 시스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구현한다. 유라, 지슈카 등 개성 넘치는 원작 캐릭터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선보이며, 원작 세계관을 녹인 건국, 전쟁, 작위 부여 등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퍼블리싱 역량과 그레이게임즈만의 MMORPG 개발 전문성을 바탕으로 IP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GS25 제휴 이벤트 실시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GS25 제휴 이벤트를 5월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5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진행된다. 작중 등장하는 편의점 ‘엔젤 24’의 아르바이트생 ‘소라’와 ‘RABBIT 소대’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5월 31일까지 GS25의 인기 도시락 5종을 구매하면 ‘상급 활동 보고서’ 5개, 200 AP, 원하는 학생에게 선물할 수 있는 호감도 아이템인 ‘GS25 기념 카드’로 구성된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또한 ‘미카의 한입가득 딸기 롤케이크’, ‘나기사의 티타임 얼그레이 모찌롤’ 등 베이커리를 7월 3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인다.

    또한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RABBIT 소대’ 학생들과 ‘소라’의 색다른 모습이 새겨진 캔뱃지, 아크릴 키링 등 특별 굿즈를 GS25 서울 더관악점, 부산 연산그랜드점 등 총 6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