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희망 걷기' 캠페인으로 조성된 1억원취약계층 아동 550명에 '소원선물' 비용으로 기부
  • ▲ KB국민카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선물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선물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선물 후원금으로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본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 ESG 활동으로 기부금은 전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사회복지포털 복지넷을 통해 취약 어린이들의 사연을 공모받은 후 선정된 아동 550명이 속한 전국 37개 사회복지기관에 어린이날 맞이 선물비용으로 전달됐다.

    이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인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아동들의 소원 선물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3월에 진행됐다.

    KB국민카드 전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프로젝트 시작 후 보름 만에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넘어 총 1억4050만보를 달성했다. 걸음 기부를 통한 환경공헌활동으로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이바지했다.

    KB국민카드 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