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올해 판매량 월 평균 성장률 약 23.5% 기록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구현한 맛과 간편성으로 소비자에게 호평
  • ▲ 햇반 현미귀리 곤약밥, 귀리흑미 곤약밥ⓒCJ제일제당
    ▲ 햇반 현미귀리 곤약밥, 귀리흑미 곤약밥ⓒ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햇반 곤약밥’이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웰니스 즉석밥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이 2022년 9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햇반 곤약밥’ 판매량의 월 평균 성장률은 약 23.5%를 기록했으며, 성수기인 여름을 앞둔 4월에는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어 판매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햇반 곤약밥의 인기 요인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현한 맛과 간편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CJ제일제당은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밥의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는 살리고 구수한 향을 극대화해 곤약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또한 따로 곤약쌀을 준비하고 불리는 번거로움 없이도 2분만에 완성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도 다양화해 즉석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월 곤약과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비율로 배합한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의 지난해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 솥반, 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전년(2022년) 대비 약 두배 규모로 늘며 6.3%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