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장마철 채비 수요에 5월 거래액 늘어같은 기간 '레인 샌들' 검색량도 3배 급증파스텔톤 레인부츠・EVA 소재 레인 샌들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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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는 1월부터 이달 26일까지 레인부츠 카테고리 거래액이 직전 기간(4월 5일~30일)과 비교해 155%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비 소식이 있었던 연휴와 주말에는 ‘레인부츠’ 일평균 검색량이 평일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여름에는 ‘레인 샌들’이 새로운 인기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레인 샌들은 여름용 샌들과 물에 강한 소재를 접목시킨 디자인이 주요 특징이다. 맑은 날에도 신을수 있는 데다가 가볍고 활용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레인부츠의 뒤를 잇는 ‘장마 대비템’으로 떠오르면서 이달(5월 1일~27일) 레인 샌들 관련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 늘어났다.

    슈즈 브랜드 '마크모크'와 함께 선보인 무신사 에디션이 대표적인 레인 슈즈 인기 상품이다.

    70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협업을 통해 레인부츠와 레인 샌들 등을 공동 기획하고 지난 20일 단독으로 발매해 거래액 증대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상품 발매 이후 7일간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0% 이상 증가했다. 직전 달 동기간과 비교하면 310% 신장한 규모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여름에는 컬러풀한 레인슈즈와 함께 컬러 삭스를 함께 매치해 포인트를 더하는 ‘장마철룩’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