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와 파트너십 맺고 마케팅 솔루션 제공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10여 개 브랜드 참여 일반 트래픽 광고 대비 효율 최대 6.5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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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한 결과, 누적 매출 100억 원을 창출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메타와 ‘협력광고(Collaborative Ads)’ 파트너십을 맺고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들이 자사몰을 넘어 무신사에서도 매출 증대를 목표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메타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무신사의 상품 데이터를 활용한 협력광고를 진행한 것이다.

    본격적으로 협력광고를 시작한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참여 브랜드 수는 110여 개에 달한다. 해당 기간 광고를 통해 창출된 브랜드 매출은 누적 100억원을 돌파했다.

    상품 구매로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며 세일즈 확대 효과로 이어졌다. 광고 효율을 나타내는 지표인 광고비 지출 대비 매출액(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의 평균은 800%에 달한다.

    광고 집행을 위해 투입한 비용보다 8배가량 높은 매출을 창출한 셈이다. 지난해 10월 FW(가을∙겨울) 시즌 당시 ROAS가 600%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광고 효과는 지속 향상되는 추이다.

    이는 브랜드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일반 트래픽 광고와 비교해 최소 2.5배에서 6.5배까지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협력광고에 참여해 높은 성과를 거둔 브랜드로는 △MLB △에스피오나지 △에이카화이트 △코드그라피 등이 있다. 여성 패션 브랜드 △닉앤니콜과 풋웨어 브랜드 △야세 등도 협력광고를 진행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계속해서 무신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리소스를 활용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