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클라우드·SaaS 솔루션 결합대학 30곳 AX 시스템 구축 지원
  • ▲ ⓒKT
    ▲ ⓒKT
    KT가 국내 거점 중심 대학을 대상으로 AI·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SaaS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세일즈포스코리아와 교육부가 지정한 글로컬대학 30곳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난 4월 전략적 제휴 협력을 체결했다. KT는 AICT 기술과 컨설팅·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CRM·클라우드·SaaS 솔루션을 결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AI 기반 디지털 캠퍼스 솔루션 ▲클라우드 SaaS 기반 온라인 플랫폼 ▲학생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 ▲5G 기반 연구행정업무망 등이다. 이들 서비스와 함께 각 대학교에 최적의 솔루션을 컨설팅하고, AX 시스템 통합과 구축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난 20일 본격적인 협업을 알리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했다. 전국 400여개 대학과 40여개 유관기관, IT 기업이 참여한 '2024 교육정보화 콘퍼런스'에서 공동 전시부스를 운영해 잠재고객 발굴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유서봉 KT전략·신사업부문 전략사업본부장(상무)은 “국내 유수의 대학교에서 AX 플랫폼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글로컬대학을 시작으로 향후 기업, 금융분야의 진출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