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이 K팝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금융권 최초 이동통신서비스 ‘KB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의 광고 영상을 25일 공개했다.이날 공개한 광고는 에스파의 첫 정규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의 9번 트랙 ‘Live My Life’ 음원을 활용해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과 리브모바일의 강점 등을 담았다.Live My Life는 앨범 수록 단계부터 국민은행과 SM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기획한 음원이다. 지난 5월 공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국민은행과 SM엔터테인먼트는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와 광고 제작까지 협업을 확대했다.에스파는 영상에서 꾸밈없고 순수한 청춘의 일상을 그려내며 합리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MZ세대의 모습을 표현했다. 에스파의 팬층과 리브모바일 주 고객층인 10·20대에 맞춰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체성과 자신감을 강조한 카피를 내세웠다.또 리브모바일의 강점인 △자유로운 결합 △약정없는 할인 △합리적인 요금 △다양한 혜택 등 ‘통신을 내 방식대로’라는 메시지도 잘 녹여냈다.국민은행은 티저 영상 및 24일 공개한 15초, 30초 본편 영상까지 총 3편의 광고 영상과 ‘에스파와 함께하는 댄스 챌린지’를 선보였다. ‘범퍼광고(6초)’등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은행과 에스파는 2021년부터 함께하며 지난해 인도네시아 콘서트를 비롯해 이번에 발표한 음원과 뮤직비디오, 광고에 이르기까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에스파와 공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