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혜택 확인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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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사용 패턴을 AI로 분석해 요금제·혜택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자체 개발한 AI기술이 적용된 익시 통신 플래너는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맞춤형 요금제 추천 ▲혜택 추천과 관리 등을 제공한다.

    먼저 데이터·멤버십·관심사·할인·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현재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지를 판단하는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요금제를 추천한다. 멤버십 사용량이 많은 고객에게는 VIP 멤버십 승급이 가능한 요금제를 추천하거나 OTT 선호도가 높은 고객에게는 OTT 요금제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8월 내 도입한다. 익시를 활용해 매월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혜택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들도 알려주는 기능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익시 통신플래너 도입과 함께 고객이 받은 혜택의 누적 금액을 알려주는 TCO(Total Cost Ownership) 캠페인도 진행한다. 휴대폰 구매 시점부터 이용기간동안 휴대폰 구매 비용과 요금 할인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요금제와 멤버십 혜택 등 받을 수 있는 전체 혜택을 포함한 총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우선 디지털 채널에 AI 기반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하고, 향후 현장에도 적용해 AX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고객들이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AI를 적용한 ‘익시 통신 플래너’를 출시하는 만큼, 고객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