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티맵 오토’ 사이버보안 국제표준 인증한컴 씽크프리, 기업용 AI 검색 솔루션 ‘리파인더 AI’ 베타 출시KT 지니 TV, BTS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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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아이들나라, 문화센터서 콘텐츠 활용 연계수업 운영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홈플러스와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유삐랑 과학 교실’은 아이들나라의 학습용 과학 키트를 이용한 오프라인 수업이다.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달 4회 운영된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아이들나라는 아동 돌봄 학습 기업 ‘커넥팅더닷츠(구 째깍악어)’와 함께 체험형 키즈카페 ‘째깍섬’에서 ‘째깍섬x아이들나라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키즈센터’와 돌봄교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해 1대1 수업을 제공하는 ‘가정돌봄’ 등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앞으로도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티맵 오토’ 사이버보안 국제표준 인증

    티맵모빌리티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티맵 오토’가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ISO/SAE 21434)에 따른 보안성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련 인증과 규제는 강화되고 있다. 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차량 보안 규정(UNR155)을 제정했고, 국내에서도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의무화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을 올해 2월 공표했다.

    이에 따라 모든 자동차 제작사는 각국 법규에 알맞은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과 형식승인 등을 받아야 차량과 부속 제품 판매가 가능하다.

    티맵 오토는 모의 해킹(Penetration Test)에서도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개인정보 유출, 결제 우회 등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이 유지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안영진 티맵모빌리티 모빌리티 QE(Mobility Quality Engineering) 리더는 “앞으로도 독보적인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 씽크프리, 기업용 AI 검색 솔루션 ‘리파인더 AI’ 베타 출시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씽크프리가 글로벌 기업 시장을 타겟으로 한 AI 검색 솔루션 ‘리파인더(Refinder) AI’ 베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파인더 AI는 기업이 사용하는 수많은 업무 플랫폼에 흩어진 방대한 데이터를 출처와 관계없이 한곳에서 통합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AI 서비스다. 협업 플랫폼을 연동해 저장된 웹 콘텐츠, 오피스 문서, PDF, 메일, 메시지 등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찾아주는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히 자료를 찾는 것을 넘어 AI가 어시스턴트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검색어나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의 의미와 사용자의 의도를 읽고, 기업 내 산재한 자료 중에 연관도와 정확도가 가장 높은 정보를 취합하여 자연어로 답변해 주는 형태다.

    다양한 플랫폼에 저장된 기업 데이터를 다루는 서비스인 만큼 보안도 강화했다. 리파인더 AI는 권한이 없는 이용자에게는 중요한 데이터가 검색되지 않도록 설계했으며, AI도 설루션 도입 기업이 권한을 부여한 데이터만 참고해 답변을 제공한다.

    김두영 씽크프리 대표는 “리파인더 AI를 필두로 해외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T 지니 TV, BTS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KT가 방탄소년단(BTS) VOD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지니 TV에서 여행, 가전, 패션, 뷰티 등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관이다.

    KT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의 탄생일을 기념해 지니 TV 고객들을 위해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만 판매하던 콘텐츠를 국내 IPTV 최초로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선보인다. KT는 지니 TV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과거 콘서트 라이브 영상과 다큐멘터리, 영화 등 VOD 10여 편을 TV 화면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하반기에는 그룹의 미디어 계열사들과 함께 음악, 도서,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들과 마케팅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스미디어, 상반기 디지털 마케팅 결산 보고서 발행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2024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결산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디지털 광고 시장은 소비 심리 위축과 내수 부진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완만하게 성장했다. 중소형 광고주 유입과 중국계 이커머스(C커머스)의 광고 집행 확대가 두드러졌다. 콘텐츠 소비가 숏폼 위주로 전환되면서 숏폼 광고 시장은 지속 성장할 전망이다.

    이번 보고서가 선정한 2024년 상반기 디지털 마케팅 주요 이슈는 ▲2024년 상반기 디지털 광고 시장의 완만한 성장세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계획 연기 ▲디지털 광고의 AI 전환 가속화 ▲티빙의 광고형 요금제 출시 ▲C커머스 국내 진출 본격화 ▲스트리밍 플랫폼 경쟁(치지직 vs 아프리카TV) ▲‘FOOH’ 활용 마케팅의 화제 ▲커머스 사업자의 유료 멤버십 경쟁 재점화 ▲OTT 스포츠 유료 중계 시대 개막 ▲생활 밀착형 디지털 헬스케어 부상 총 10가지다.

    나스미디어는 보고서를 통해 2024년 하반기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 키워드로 ▲멀티모달 모델 AI의 상용화 ▲소셜미디어의 커머스화 ▲신기술을 접목한 DOOH(디지털 옥외광고, Digital Out-Of-Home)를 꼽았다.

    멀티모달 확산에 따라 보다 정교한 AI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과 네이버가 멀티모달을 적용한 AI 검색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한 이용자의 검색형태 변화 및 AI 경쟁력에 따른 검색 점유율 이동이 예상된다.

    강남구 나스미디어 미디어본부장 전무는 “2024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결산 보고서가 하반기 디지털 광고 시장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국가 AI 데이터센터 고성능 컴퓨팅 이용자 모집

    NHN클라우드는 ‘국가 AI 데이터센터’ HPC 서비스 이용자를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엔비디아(NVIDIA) H100 GPU’ 304장으로 구성한 20페타플롭스(이하 PF) 수준의 가속기와 총 22페타바이트(이하 PB)에 달하는 저장공간이 쓰인다. 이를 바탕으로 대형언어모델부터 소형언어모델까지 초거대 AI 모델 연구개발을 특화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초거대 AI 모델을 활용해 제품 과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 공공기관, 연구소, 대학교, 협‧단체 등이 해당한다.

    이용자 선정은 정책 부합성, 과제 우수성, 자원 필요성, 목표성과, 활용계획 등을 평가해 이뤄진다. 선정된 기업과 기관은 제출한 연구·개발 계획에 따라 최대 3개월간 무상으로 대용량(2.5PF ~ 최대 10PF) 또는 중·소용량(0.5PF ~ 2PF 이하)의 가속기와 저장공간(과제당 SSD 30TB, HDD 200TB)을 제공받는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앞으로도 강력한 AI 인프라를 바탕으로 AI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OP, ‘e스포츠 월드컵’ 인기 종목 생중계

    SOOP은 ‘e스포츠 월드컵(이하 EWC)’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 이어 인기 종목들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EWC는 총상금 6000만 달러로 e스포츠 역사상 최대 규모 대회다. SOOP에서 생중계된 EWC LoL 결승전 경기는 새벽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동시 시청자 40만명을 기록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SOOP은 LoL에 이어 19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 중계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을 생중계한다. 주요 종목으로는 ▲24일~25일 오버워치2 ▲8월 1일~4일 에이펙스 레전드 ▲8월 8일~11일 전략적 팀 전투(TFT)와 스트리트파이터6 ▲8월 14일~18일 스타크래프트2 ▲8월 21일~25일 철권8과 배틀그라운드 등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 방송 외에도 SOOP의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과 함께 한국팀을 응원하는 라이브 스트리밍도 준비돼 있다. EWC의 종목별 자세한 일정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월드컵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버 택시, 이화여대 학생들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발표회 진행

    우버 택시는 이화여자대학교 PR 학회 ‘EPRIS’와의 산학협력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우버 택시의 리브랜딩 이후 PR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5월부터 진행된 프로젝트에는 EPRIS 학회원 17명이 참여해 우버 택시 브랜드 타깃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EPRIS는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소속의 교내 유일 PR 학회다. 학부생들이 모여 PR 케이스 스터디, 이슈 브리핑을 통해 PR 역량을 향상하고 다양한 국내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진행하며 경험을 다지고 있다.

    송진우 우버 택시 CEO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실제 MZ세대 소비자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직접 들을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지니뮤직, 개인화 유사곡 추천 ‘빠른 선곡’ 도입

    지니뮤직은 스피드 음악큐레이션 ‘빠른 선곡’을 지니 애플리케이션 메인서비스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빠른 선곡 서비스는 내가 감상했던 음악 기반으로 알아서 음악을 바로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다. 이용자가 ‘빠른 선곡’에서 좋아하는 음악 첫 곡으로 음악감상을 시작하면 유사곡이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된다.

    지니뮤직은 음악 콘텐츠에서 빠르게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곡을 찾아내기 위해 수년간 자체 라이브러리를 구축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다수의 콘텐츠 분석기준을 적용하고 빅데이터 분석과정을 통해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지니뮤직은 상용화에 대한 자신감으로 ‘빠른 선곡’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 메인 서비스로 배치했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 고객과 함께 새로운 스타일로 음악을 만들고 즐기는 문화를 담고 음악 생태계를 살리는 허브 플랫폼으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쉴더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가이드’ 개정 발간

    SK쉴더스는 ‘2024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운영 가이드’를 개정 발간했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비용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에서도 직관적인 예시와 이미지를 통해 보안 체계 점검이 가능하도록 가이드를 개정했다.

    이번 가이드는 최근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과 ISMS-P 인증 제도의 내용을 적극 반영했다. ISMS-P 기반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쉽게 이해하고 개인정보보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단계별 기준과 항목을 상세하게 다뤘다.

    주요 내용으로는 ISMS-P 인증을 위해 충족해야 하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항목)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항목)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21개 항목) 등 101개의 기준과 그 하위의 각 ‘인증기준별 주요 확인사항’을 토대로 전반적인 관리체계를 설명한다.

    특히, 작년 9월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을 반영하고 ‘가명정보 처리’ 인증 기준 항목을 추가해 개인정보 가명처리 처리 과정에 대한 단계별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가명정보 처리와 관련해 ‘관리적 보호조치’, ‘기술적 보호조치’, ‘물리적 보호조치’가 적정한 수준으로 되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되어 있다.

    김진중 SK쉴더스 융합보안사업부장(전무)은 “ISMS-P 인증 획득을 위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서도 비용과 인력 부담 없이 체계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임직원 걷기 캠페인 통해 점자도서 기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임직원들이 ESG 활동 지원 플랫폼 ‘나눠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점자도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환경과 건강, 이웃을 생각하는 임직원 참여형 ‘걸음 기부 캠페인 ’희망나눔걷기’를 통해 조성된 500만원 상당의 점자도서를 서울 맹학교에 기부했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희망나눔걷기 캠페인은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됐다. 청소년 취약계층을 돕는 동시에 탄소 저감 실천 활동으로 환경과 사회에 모두 기여한다는 데 의의를 더했다.

    해당 걸음 기부는 자동차를 이용하는 대신 생활 속 걷기를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이를 기부로 연결시키는 탄소 저감 선순환 활동이다. 자동차(휘발유) 기준으로 100㎞ 주행을 걸음으로 대체하면 13㎏의 이산화탄소가 저감되는 효과가 있다.

    재단은 작년 10월 목표 기부 걸음 수를 달성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서 책자를 전달하고 400만원 상당의 교육 책자를 추가로 기부했다.

    손희수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사무처장은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청각장애인 초청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 성료

    KT는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영화 상영회’에 청각장애인과 가족,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는 등장인물의 이름, 상황 해설, 소리정보 등 특수 자막을 추가한 영화 상영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한다. 동시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상영회를 위해 KT는 그룹사 소속 50명의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해 지난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인 ‘독친’과 23년 백상예술대상 수상작 ‘어른 김장하’ 두 편의 영화에 대한 특수 자막을 제작했다.

    행사에 초청된 청각장애인과 가족 등 200여명은 특수 자막과 함께 상영작으로 선정된 ‘독친’을 관람했다. 이후 진행된 감독과 출연 배우들의 무대인사 또한 한국농아인협회의 수어와 문자 통역 지원을 통해 함께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인 KT 서부광역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앞선 AX기술역량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디지털 정보/문화 격차를 줄여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티빙, 유로·코파 아메리카 4강 독점중계

    티빙이 ‘유로 2024’와 ‘2024 코파 아메리카’ 4강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유로 2024와 2024 코파 아메리카는 지난 주말까지 8강을 마무리하고 4강 대진표를 완성했다. 유로 2024는 프랑스와 잉글랜드, 네덜란드와 스페인 등 전통 강호들이 이름을 올렸다. 2024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우루과이,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캐나다가 결승행을 다투게 됐다.

    유로 2024 준결승 첫 경기 스페인과 프랑스의 맞대결이 10일 오전 4시에 열린다. 이어, 잉글랜드와 네덜란드 경기는 11일 오전 4시에 시작된다.

    2024 코파 아메리카 준결승은 10일 오전 9시에 아르헨티나와 캐나다가 다시 한번 4강에서 마주한다. 11일 오전 9시에는 우루과이와 콜롬비아의 경기가 진행된다.

    ◆LGU+, 휴가철 맞이 ‘유플투쁠’ 문화행사 할인 확대

    LG유플러스가 휴가철과 방학 시즌을 맞아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유플투쁠의 7월 이벤트는 페스티벌과 전시, 콘서트 등 문화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유플투쁠 쿠폰을 다운로드한 VIP·VVIP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부산, 속초, 일산 등에서 진행되는 ‘GS25 뮤직비어페스티벌’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GS25 뮤비페는 대형 공간에서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공연을 즐기는 행사다.

    이달부터는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들만을 위한 ‘컬처위크’도 신설한다. 전시회 ‘빛의 시어터’와 ‘빛의 벙커’의 경우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LG유플러스 고객에게는 단독으로 에코백 굿즈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슈퍼투쁠데이’도 오는 17일 진행한다. 슈퍼투쁠데이에는 다이소 3000원 쿠폰, CGV 빅유플투쁠세트(팝콘·탄산음료 무료 제공) 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고객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소문낼 수 있게 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