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근로환경 개선의 일환택배기사와 상생 노력 이어가
  • ▲ 한진이 지난 17일 한진택배 기사들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 ⓒ한진
    ▲ 한진이 지난 17일 한진택배 기사들에게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 ⓒ한진
    ㈜한진은 지난 17일 전국 42개 지점 소속 한진택배 기사 약 1만1000여명에 '목걸이형 선풍기'를 지급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장 일선에서 고객과 직접 만나는 택배기사의 여름철 근로환경을 개선해 업무에 집중하고 편안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한진 측의 설명이다.

    한진은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 및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여름철에는 보냉가방·용품과 모바일 상품권, 겨울철에는 충전식 손난로 등 실용적인 계절용품을 지급해왔다.

    아울러 병원 방문이 어려운 택배기사들을 위해 2021년부터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물 자주 마시기, 직사광선 피하기 등 건강 관리 수칙을 전파하고, 심야 배송 근절을 위해 21시 이후 배송을 관리하는 등 택배기사의 건강 관리에 힘쓰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가 배송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로 환경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등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