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상반기 인기 도서와 독서 트렌드 발표티맵모빌리티, 스타벅스 DT 목적지 설정시 할인쿠폰 제공네이버 제페토, 패션 브랜드 코치 신규 컬렉션 선봬
  • ▲ ⓒKT
    ▲ ⓒKT
    ◆KT, 제조산업 디지털 혁신 ‘AICT 전략 세미나’ 개최

    KT 서부광역본부가 국내 주요 제조업 경영 리더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AICT(AI+ICT) 전략 세미나’를 개최해 제조 산업 분야에 다양한 디지털 혁신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미래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술과 스마트 제조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KT RaaS 플랫폼 기반 이송 자동화와 AI자율제조, 제조공정 자동화와 에너지 효율화 전략 등 AICT 역량 기반의 다양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며 스마트 제조 산업으로의 혁신 방향을 제시했다.

    향후 세션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최신 구축 트렌드 ▲Vision AI 활용 혁신 사례 ▲생성형 AI를 통한 데이터 분석 ▲스마트 물류로봇 구축 등 제조업 분야 최신 트렌드에 대한 강연이 이어지며 디지털 혁신에 대한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

    김영인 KT 서부광역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AICT 역량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통해 국내 제조 산업 분야의 믿음직한 ‘AI 혁신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밀리의서재, 상반기 인기 도서와 독서 트렌드 발표

    밀리의서재가 상반기 독자들의 인기 도서와 독서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인기 도서 상위 100위에서는 소설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인문과 자기 계발 도서가 뒤를 이었다. 인기 도서들은 평균 54%를 기록했으며 상위 10개 도서는 61%에 달했다.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면 전자책 카테고리에서는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내 서재 담은 수 20만 건을 돌파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가 올랐고, 3위는 2023년 베스트셀러 ‘세이노의 가르침’이 인기를 유지하며 상위권을 지켰다.

    한 분야에 깊게 몰두하는 ‘디깅(digging)’ 현상이 독서 분야에서도 두드러졌다. 한 작품에 그치지 않고 해당 작가의 다른 작품이나 후속작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구독자들의 오디오북 이용 패턴도 눈에 띈다. 오전 7시~9시와 오후 9시~11시에 이용률이 가장 높았으며, 두 시간대별 콘텐츠 선호도에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 출근길인 오전에는 자기 계발서가 상위권을 차지한 반면, 취침 전 밤 시간대에는 국민 힐링 소설로 불리는 ’불편한 편의점‘ 1, 2편이 1, 2위를 기록했다.

    ◆티맵모빌리티, 스타벅스 DT 목적지 설정시 할인쿠폰 제공

    티맵모빌리티는 22일부터 28일까지 스타벅스의 대용량 사이즈 트렌타 음료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할인 쿠폰은 TMAP에서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DT) 매장을 목적지로 설정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발급된다.

    TMAP 홈화면의 '티맵테마코스: 여름 여행, 드라이브. DT라서 더욱 좋은 스타벅스'를 통해서도 트렌타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 하단에 삽입된 'DT 매장 안내 받고 트렌타 쿠폰 받으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내비게이션 검색창에 스타벅스 DT 매장 경로를 설정하면 된다. 이외에도 티맵테마코스 콘텐츠를 통해서는 '아메리카노 1+1', '티맵 렌터카 1만 원 할인 쿠폰' 등 휴가철에 유용한 쿠폰들도 만나볼 수 있다.

    트렌타 할인 쿠폰 적용 대상 음료는 복숭아 아이스 티, 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 총 4종이다. 모든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증정이 시작돼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쿠폰은 전국 약 500개의 스타벅스 DT 매장에서 오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장원 티맵모빌리티 BIG(Brand Innovation & Growth) 담당자는 "TMAP은 이동으로 이어지는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제페토, 패션 브랜드 코치 신규 컬렉션 선봬

    네이버제트는 미국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치(Coach)의 2024 스프링 컬렉션 신상품 11종을 제페토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제페토 사용자들은 코치를 대표하는 퀼티드 숄더백, 선글라스, 신발에 이르는 11종 버추얼 아이템을 본인의 아바타에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몽환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다리 풍경을 연출한 ‘Colourful World’ 부스를 통해 사진과 영상 UGC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패션 업계와 긴밀히 협력해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에서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구찌(Gucci)와 3년 이상 협업하며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데 앞장서고 있다. 프랑스의 대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아미 파리스(AMI Paris)와의 콜라보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개발 총괄은 “사용자와 함께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완성해 나가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 ‘다키스트 데이즈’ 연내 출시…콘텐츠 공개

    NHN은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미디어 시연회를 열고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김동선 총괄PD가 공개한 ‘다키스트 데이즈’의 메인 콘셉트는 ‘오픈 좀비 월드’와 ‘슈팅 배틀’, ‘서바이벌 RPG’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좀비 아포칼립스라는 극한 상황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을 통해 세상에 존재하는 각양각색의 인간 군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게임이다.

    초보 이용자부터 최고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까지 단계별로 즐길 수 있는 핵심 콘텐츠도 공개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협동 레이드, 분쟁 지역, 협동 디펜스, 익스트랙션 모드 등 슈팅 RPG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2차 CBT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개선한 부분으로는 그래픽과 튜토리얼을 언급했다. 김동선 PD는 “게임의 첫인상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빠르고 간단한 핵심 위주의 튜토리얼과 더 나아진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면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나만의 보금자리 ‘쉘터’와 좀비 아포칼립스 세상에 살아남은 이용자를 여러 방면으로 도와주는 조력자 ‘주민’, 이동 수단이자 물자 저장 공간, 전투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 등 게임의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을 소개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슈팅 기반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총괄PD와 리더들을 영입해 제작한 게임인만큼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 슈팅 전투의 벅찬 재미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월드컵 ‘PMWC’ 개막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e스포츠 월드컵(이하 EWC)’의 연계 대회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이하 PMWC)’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PMWC는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며, 총상금은 300만 달러(약 41억원)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지역별 프로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팀들과 초청팀 등 총 28개 팀이 참가한다.

    2024 PMWC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로 포문을 연다. 그룹 스테이지는 24개 팀을 8팀씩 3개 그룹으로 나누어, 1일 차에는 레드 그룹과 옐로우 그룹, 2일 차에는 그린 그룹과 레드 그룹, 3일 차에는 옐로우 그룹과 그린 그룹이 각각 6매치씩 진행해 그룹당 총 12개의 매치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 상위 12개 팀은 메인 토너먼트에 직행하고, 하위 12개 팀은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슈퍼 리그(PUBG Mobile Super League, 이하 PMSL)’ 4개 팀과 23일부터 24일까지 서바이벌 스테이지를 치른다.

    메인 토너먼트는 26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다. 16개 팀이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치러,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2024 PMWC의 모든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오후 8시부터 시작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e스포츠 채널 등에서 중계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국제교통포럼 기업협력이사회 멤버십 연장

    카카오모빌리티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국제교통포럼에 참여해 기업협력이사회 회원으로서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영태 ITF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협력이사회 멤버십 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TF는 교통정책 관련 국제협력을 주도하고 자율주행・친환경교통・공유경제 등 미래교통 관련 논의를 선도하는 OECD 소속 국제기구로,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하에 CPB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018년 국내 민간기업 중 최초로 CPB 회원사로 초청받은 뒤 매년 국제회의와 컨퍼런스에 참석하며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활동을 지속해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으로 CPB 멤버십을 연장하면서 2027년까지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향후 3년간 교통장관회의, CPB Week 등 ITF가 주최하는 글로벌 행사에 참가해 교통 정책 및 미래교통 관련 국제 논의와 연구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세계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책임감있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키즈노트, 저출성 대책 퀴즈 이벤트 진행

    키즈노트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의 정책 인식 확산을 위해 국민이 쉽게 정보를 접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공동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저출생 대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가족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휴가비를 지원하자는 취지가 담겼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키즈노트 앱 내에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저출생 대책’의 이름을 맞추면 된다.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키즈노트 스토어 포인트 1만 원을 증정하며, 예비 부모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가로 10명을 랜덤으로 선정하여 자녀당 10만 원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특히 다자녀 가정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3자녀를 가진 당첨자는 총 30만원의 국민관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는 “영유아 대표 플랫폼인 만큼, 공익적 사명감을 가지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의 정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엔씨, ‘TL’ 글로벌 OBT 동시접속자 6만명 달성

    엔씨와 아마존게임즈가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의 글로벌 O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팀(Steam) 통계 사이트 스팀DB에 따르면, TL은 OBT 첫날 6만1154명의 최고동시접속자를 기록했다. 엔씨는 OBT를 통해 확인된 이용자의 피드백을 글로벌 론칭 버전에 적용할 계획이다.

    TL글로벌 OBT는 아마존게임즈의 서비스 지역인 북남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에서 23일까지 진행한다. PC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PS5), 엑스박스 시리즈 S|X(Xbox Series S|X) 플랫폼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한편, TL 비즈니스 모델은 이용자 친화적으로 변화한다. 보다많은 이용자가 ‘배틀 패스’의 가치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결정이다. 국내외 TL이용자는 ‘배틀 패스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성장 일지’를 ‘루센트(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8월 21일부터 적용된다. TL은 향후에도 전세계 서비스 전반의 비즈니스 모델 기조를 동일하게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