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가독성 제고… 접속 환경별 최적화된 화면 구현'CEO 주주서신' 등 신설… 비정기적으로 주주들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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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은 지난18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22일 밝혔다.이번 전면 개편 작업은 약4개월간의 개발 기간 동안 △고객 편의성을 위한 디자인 개편 △접속 환경별 접근성 강화 △다양한 신규 콘텐츠 제공 등 크게 세 가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우선 고객들이 자주 찾는 기능 중심으로 메뉴 구조 및 콘텐츠 위치를 재배열하고 텍스트 중심이었던 기존과 달리 영상 및 그래픽을 활용을 늘려 가독성을 높였다.또한 모바일이나 PC 등 접속 환경마다 해상도 및 레이아웃이 자동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PC환경에만 최적화돼 여타 기기로 접속 시 화면 구현에 아쉬움이 있었다.마지막으로 주요 공시 정보 및 CEO메시지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IR캘린더’ 및 ‘CEO주주서신’ 페이지를 신설하고 국내외 주가지수 및 동종업계 주가 비교 서비스도 추가했다.신한금융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 제고 및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