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 유튜브 콘텐츠로 안내"고객 대기시간 감축 등 고객 만족도 제고 효과 기대"
  • ▲ ⓒKB국민은행 제공.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제작·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점사용설명서는 영업점을 방문할 때 도움이 되는 국민은행만의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다. ‘자녀통장 만들 때’, ‘대출상담 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할 때’와 같이 은행에서 자주 직면하는 상황을 재연해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국민은행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예약상담 서비스와 번호표 미리발행 방법 △발급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 등이 안내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점사용설명서를 더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영업점에 영상 QR 안내장을 배치했다.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은 안내장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바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님들의 은행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대면 및 비대면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