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19일 입사자 대상 교육 진행"빠른 적응·업무 몰입 상승 전폭 지원"
-
티웨이항공은 지난 8~19일 신입·경력 입사자 총 58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8일에는 본격적인 업무 투입 전 회사 시스템 및 분위기 전반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입사자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스스로 티웨이항공의 인재상과 핵심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 영상, 그림, 사진 등으로 표현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11일부터 19일까지는 '온보딩 교육'을 실시했다. 실무에 필요한 지식 및 기술 교육과 더불어, 실제 여객과 화물의 운송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체험하는 직무교육을 진행했다.이 외에도 항공박물관 견학 및 직무교육, 선배와의 만남, 항공훈련센터 체험 등을 실시했다.이번 교육 프로그램들은 청취 위주인 기존 교육과 달리 체험형 활동과 소통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현업 종사자의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받는 시간도 마련됐다.티웨이항공은 체험과 소통을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을 기획해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티웨이항공은 다양한 입사자 교육을 통해 빠른 조직 이해와 적응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법정교육, 승격자 교육, 외국어 온라인 교육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조직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빠른 적응은 물론, 소통을 통한 협업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과목들로 입사자 교육을 구성했다"며, "입사자들의 빠른 적응과 업무 몰입 상승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