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온·오프라인 채널, 이벤트 마케팅 진행벤큐 코리아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지원스타크래프트 2, 워크래프트 3 등 유명 게임 출신 베테랑 모여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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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게임즈는 30일 벤큐코리아와 신규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톰게이트’ 관련 마케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온라인·오프라인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31일부터 시작하는 스톰게이트의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의 사업 시너지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협약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벤큐코리아는 각종 온라인·오프라인 행사에 스폰서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벤큐코리아는 이벤트를 통해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를 지원한다.

    벤큐는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IT 기업이다. 6개의 브랜드 계열사와 세계 3대 LCD 패널 제조사인 AUO를 포함한 15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벤큐는 세계 톱 LCD 디스플레이, 프로젝터, 전자칠판, LED 조명, 게이밍 장비, 의료 장비 등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새롭게 출시하는 '스톰게이트'의 대회 및 프로모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이용자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톰게이트는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 대표, ‘워크래프트 3’의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벨(Tim Campbell) 게임 디렉터와 다양한 RTS 장르 게임을 개발한 베테랑들이 모여 제작 중인 신작 RTS 게임이다. 

    스톰게이트는 31일 얼리 액세스 팩 및 펀딩 구매자를 대상으로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오픈하며, 8월 14일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