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강남광역본부, MD호텔 독산점 전 객실에 하이오더 258개 도입객실에서 하이오더로 룸서비스 주문하면 AI 배송로봇이 배송 호텔 업무 효율화와 생산성 향상 기대,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 선사
  • ▲ ⓒKT
    ▲ ⓒKT
    KT는 스타에스엠리츠가 운영하는 호텔에 하이오더 등 AICT 서비스 구축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KT 강남광역본부는 스타에스엠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와 31일 AICT 사업협력 및 성공적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에스엠리츠가 운영하는 MD호텔 독산점의 258개 전 객실에 테이블오더 서비스인 KT 하이오더를 8월 초까지 구축 완료할 예정이다. 

    MD호텔 투숙객들은 객실 내에서 하이오더를 통해 호텔 프론트 및 레스토랑과 연결해 물, 수건 등 어메니티와 음식 등 각종 룸서비스를 편리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또한 MD호텔 독산점은 고객이 하이오더로 주문한 룸서비스를 배송하기 위한 배송로봇도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호텔 운영의 효율화 및 생산성 향상은 물론, 고객에게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타에스엠리츠가 추진 준비중인 호텔 식음료 프랜차이즈, 모듈러 주택, 헬스케어 레지던스, IDC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종합적으로 AICT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는 “현재 추진중인 호텔 AICT 솔루션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