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조592억원으로 3.3% 증가수주 확대, 초국경 전자상거래 물량확대 영향
  • ▲ CJ대한통운이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이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연결 재무제표기준 올 2분기 매출이 3조59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기술 경쟁력에 기반한 수주 확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CBE)물량 확대에 기인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매출 확대, 생산성 혁신 활동 등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11.5% 늘어난 1254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2.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패션·뷰티 커머스 중심의 물량 확대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계약물류(CL)사업은 W&D(보관·창고·운송)부문의 외형확장의 덕을 봤다. W&D부문은 올 2분기 물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다수 신규 3PL(3자 물류) 고객을 유치,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결과 CL사업 총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사업은 포워딩과 CBE 물류사업 확대,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국가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5.0% 증가한 1조1239억원,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