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서울대와 디지털 인재 양성 맞손LG헬로비전, 지역 커머스 ‘양구 사과즙’ 호주 수출NHN, 모바일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출시
  • ▲ ⓒKT
    ▲ ⓒKT
    ◆KT, 온라인 요금제 ‘요고’ OTT혜택 기본 제공

    KT가 온라인 무약정 요금제 ‘요고 시즌2’를 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요고는 지난 1월 KT가 출시한 통신 상품으로 최저 3만원부터 최대 6만9천원까지 총 13개 구간의 온라인 전용 요금제다.

    시즌2에서는 요금제 모든 구간에 OTT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통신사 중 유일하게 3만원대 요금제부터 OTT를 제공한다. 고객 만족이 높았던 요고의 ‘추가 데이터 제공’과 ‘KT 멤버십 VIP등급’과 같은 기존의 혜택들은 그대로 유지한다.

    요고 시즌2는 ‘요고 30’(월 3만원)부터 ‘요고 55’(월 5만5000원)까지 총 11종 요금제에 대해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OTT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요금제별로 최소 6개월부터 24개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월 6만원대 ‘요고 69’와 ‘요고 61’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더욱 다양한 OTT를 선택할 수 있다. ▲티빙 베이직 ▲디즈니+ 스탠다드 ▲유튜브 프리미엄(선택 시 5천원 추가요금 발생) 중 원하는 OTT를 골라 24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고, 추가 콘텐츠 혜택으로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블라이스 중 1개를 24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총액결합할인, Y끼리무선결합 등 KT 유무선 결합할인 혜택도 추가로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Y끼리무선결합을 이용할 경우 요금제 구간에 따라 최소 월 3300원부터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총액결합할인을 이용할 경우 요금제 구간에 따라 최대 월1만100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멤버십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월 4만원대 ‘요고 40’ 요금제 이상을 이용하면 KT멤버십 VIP 등급이 부여되고, ‘요고 55’ 이상부터는 VIP초이스 혜택 중 ‘영화 무료 예매권’ 혜택을 기존 1매에서 2매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의 불편한 점은 개선하고 ‘요고 시즌2’와 같이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상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LG CNS, 서울대와 디지털 인재 양성 맞손

    LG CNS는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서울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 산업공학과 석사과정에 인재양성트랙을 새롭게 개설, 운영한다. 교육 분야는 △수학적최적화(Mathematical Optimization)2) △AI/빅데이터 △컨설팅 등이다.

    LG CNS는 내년부터 석사과정에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하고, 선발된 학생들에게 등록금과 매달 일정 수준의 연구지원비를 지급한다.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해당 트랙을 통해 석사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들에게는 LG CNS 취업도 보장한다.

    이와 별도로 LG CNS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진과 함께 △수학적최적화 △데이터분석 △생산시스템 등의 분야에서의 공동연구 협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수학적최적화는 LG CNS가 서울대 산업공학과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영역이다..

    LG CNS는 서울대 외에도 국내 주요 대학교와 계약학과 신설, 채용 연계형 인턴십 추진 등 산학협력을 가속화하며, DX 선도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채용 연계형 인턴십도 활발히 추진중이다. LG CNS는 △서울대(통계학과, 컴퓨터공학과, MBA) △카이스트(MBA) △고려대 및 연세대(컴퓨터공학과) △중앙대(보안, 소프트웨어) 등 각 학교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인턴십을 실시하고 있다.

    장민용 LG CNS D&A사업부장은 “서울대와 함께 DX 인재를 집중 육성해 DX 현장에서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지역 커머스 ‘양구 사과즙’ 호주 수출

    LG헬로비전은 강원도 양구 사과로 만든 ‘우리땅이 주는 선물, 건강한 양구 사과즙’을 호주에 수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농축산 가공품을 수출하고 있는 업체인 ‘강원수출’을 통해 호주 브리즈번에 양구 사과즙을 수출할 계획이다. 지난 21일 사과즙 250상자를 실은 선박이 첫 출항에 나섰다. 향후 매달 150상자씩 호주로 수출할 계획이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지역채널 커머스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오.로.테)’ 프로젝트 상품이다. 강원도 사과 재배지 중에서도 제1주산지로 주목 받는 양구군에서 나고 자란 사과를 활용해 지역 특화 상품을 만든 것이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사과즙 수출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소득 창출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지역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호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와 미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여러 나라에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앞으로도 추가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 교포와 현지인들과 국내 고객께 강원도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 모바일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출시

    NHN은 자사의 모바일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훌라 게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올해 5주년을 맞아 다양한 변화를 시도 중이다. 5월에는 갤럭시 스토어로 앱마켓을 확대했으며, 7월에는 길드시스템을 출시했다. 8월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최고 매출 10위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 출시한 ‘훌라 게임’은 PC ‘한게임포커’에서 제공하고 있는 ‘파티 훌라’와 동일한 게임이다. 모바일로 출시되면서 패를 섞는 시스템이 공정한지에 대한 RNG 인증을 받은 첫 국내 모바일 훌라 게임이 됐다.

    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5주년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으로, 다양한 도전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대학생 개발자 아이디어톤 행사 진행

    카카오는 산학협력 ESG 사업 ‘카카오테크 캠퍼스’의 아이디어톤을 개최됐다고 밝혔다.

    아이디어톤은 카카오테크 캠퍼스를 참여 중인 학생들이 직접 만들 서비스의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무박 2일 미니 해커톤이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비수도권 지역의 기술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카카오가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ESG 사업이다. 지역거점대학과 협력해 실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학습하고 응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주니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년 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대학교 학사 일정에 맞춰 4월에 시작해 11월에 종료된다. 기초 교육부터 카카오 서비스 클론,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이어지는 과정이다. 1단계에서는 10주간 개발 기초 교육이 이뤄졌으며,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프론트엔드, 백엔드, 안드로이드 개발 기술스택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학습했다.

    이번에 진행한 아이디어톤은 3단계의 시작으로 학생들이 개발하고자 하는 웹/앱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와 전략을 팀원들과 함께 수립하고 구체적인 서비스 화면을 설계하는 과정이 진행됐다. 각 조는 5~8명씩 이루어져 다양한 주제로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설계했다.

    아이디어톤 이후인 9월부터 학생들이 기획부터 배포까지 실제 서비스를 구현해 11월 말 최종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훈 카카오 그룹인사팀장은 “이번 아이디어톤의 경험이 학생들이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는 과정에 좋은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즈노트, 한일 영유야 교육교류 첫 발

    카카오 계열사 키즈노트가 일본 사업 파트너 ‘젠포’와 한국의 보육 기관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수지구 하늘숲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수업이 공개됐다. 연령별 수업 중점 내용과 각 시설에서 아이들의 성장 방향에 대한 기대감을 나누었다. 또한, 일본의 학습 방식과 정부 지원 사항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아이들의 활동 증대 및 학습적 성장에 대한 정보 교류가 이뤄졌다.

    키즈노트의 일본 파트너인젠포는 일본 최대의 사립 어린이집 연합회인 전국사립보육연맹의 자회사로, 약 1만1000개의 사립 어린이집이 소속된 대규모 연맹이다. 젠포는 2019년부터 키즈노트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내 키즈노트 서비스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다.

    젠포의 적극적인 협력과 영업 활동 덕분에, 키즈노트의 일본 내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142% 증가한 약 13만명에 이르렀다.

    최장욱 키즈노트 대표는 “앞으로도 한일 양국 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현장에서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예약하기, 추석 연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카카오가 카카오톡 예약하기로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카카오톡 예약하기에서 국내 1만 여개 숙박시설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할인 대상은 서울, 인천, 경기를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이며 이용자들은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원, 7만 원 미만 구매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서 '예약하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카카오맵 앱 초기화면 '숙세페'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예약하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와 함께 9월 8일까지 티켓, 레저 상품 등을 할인하는 ‘리프레시위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숙박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합리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서성욱 카카오 로컬서비스 리더는 “추석 연휴를 비롯해 10월 개천절과 한글날 휴일을 이용해 휴가를 계획 중인 이용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여행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블TV협회, 日 호쿠리쿠 지역 한·일 관광커머스 사업 제안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제20회 한·일(호쿠리쿠)경제교류회의에 참석해 ‘케이블TV 기반 한‧일 관광사업’을 소개하고 호쿠리쿠 지역의 참여와 협력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일 경제교류회의 테마는 ‘한일 지역 간 교류의 촉진’으로 협회는 ‘관광’에 관련한 한일 양국 지역 간의 공통과제와 대응‧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이중희 부회장은 발표를 통해 국내 케이블TV 사업자인 딜라이브와 서경방송을 언급하며, 두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와 일본과의 관광 교류‧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딜라이브가 일본 돗토리현의 츄카이TV와 관광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한국에 방영하고, 서경방송이 가나자와케이블, J:COM WEST와 함께 관광상품 개발, 양사 교류단 운영 등 지역 기반 미디어의 실질적인 성과를 소개해 이목을 끌었다.

    이 부회장은 “케이블TV 기반 한‧일 관광사업이 관광을 넘어서 지역을 기반으로 한 중요 커머스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러브인 로그인’ 스팀에 출시

    스마일게이트가 비주얼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스팀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러브인 로그인은 2022년 스토브 플랫폼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인기 상위권을 차지하며 국내 비주얼노벨 게임의 히트작으로 자리 잡은 타이틀이다. ‘러브인 로그인’의 글로벌 공식 퍼블리셔로 나선 스마일게이트는 보다 많은 유저들이 영어, 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해당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스토브 스토어에 이어 스팀에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러브인 로그인’의 스팀 출시를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팀에서는 ‘러브인 로그인’을 내달 10일(화)까지 역대 최대 할인율인 3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러브인 로그인은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한 탁월한 심리 묘사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누적 조회수 140만뷰를 기록한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다. 국내 비주얼 노벨 중 가장 도전적인 CG와 스토리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 스토어를 통해 2022년 12월에 첫 출시되며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