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F/W시즌 21종 신상품 론칭한컴라이프케어, 전기차 화재 대응 제품 판매량 7배 증가카카오엔터, 타운홀 ‘엔톡’ 개최…사내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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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태평로 빌딩에 ‘1784 사옥 기술’ 이식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랩스는 이지스자산운용과 이지스밸류플러스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와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은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개발한 ‘FIT Platform’을 기반으로 미래형 업무와 주거 공간을 조성·운영하기 위해 각 사의 전문 영역을 결집한 개념이다. 팀네이버는 자사가 보유한 AI(인공지능), 로보틱스, 자율주행, 네이버웍스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해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발과 적용을 담당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의 지도, 스마트플레이스, 증강현실(AR) 등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한 로봇 배송 솔루션을 구축한다. 네이버웍스를 활용해 출입보안, 결제, 주차, 로봇 배송 주문, 스마트 제어 솔루션 등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랩스는 미래형 상업 공간 및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을 위한 로봇 등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을 담당한다.

    6사가 함께 개발하는 '테크 컨버전스 공간 플랫폼'의 첫 적용 대상은 이지스밸류리츠가 보유한 업무 공간인 태평로 빌딩이 될 예정이다. 네이버 1784에 적용된 기술과 노하우가 외부에 이식되는 것으로 향후 주거 공간까지 적용 영역을 확장해 이지스레지던스리츠가 보유한 주거 공간에도 우선적인 접목을 시도할 계획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최신 기술과 테크 컨버전스 빌딩의 경험을 업무, 주거공간까지 넓혀 기술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F/W시즌 21종 신상품 론칭

    KT알파 쇼핑은 프리미엄 여성 패션 브랜드 ‘르투아’가 최신 여성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2024 F/W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FIND YOUR STYLE’을 모티브로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유연한 소재를 통해 고객의 아름다운 일상에 집중했다. 신상품 라인업 기반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르투아 2024 F/W시즌 신상품은 29일 수정샵에서 첫 선을 보인다. 론칭 상품으로 ‘르투아 버튼 니트 3종(7만9900원)’을 특별 방송한다. 고급 니트 원단 RNP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착용감과 신축성이 특징으로, 어깨와 목을 강조하는 보트넥 라인으로 여성미를 살렸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르투아 글리터 메탈스커트(5만9900원)’는 풍성하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하는 샤 원단과 화려한 글리터 원단을 사용한 가을 스커트로, 허리 부분이 밴딩 처리돼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색상은 블랙과 핑크 중 선택 가능하다.

    백선주 KT알파 T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이번 르투아 신상품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하며 본인만의 스타일을 찾아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 전기차 화재 대응 제품 판매량 7배 증가

    한컴라이프케어는 최근 인천 청라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자사 전기차 화재 대응 제품 문의와 판매가 폭증했다고 밝혔다.

    사고 이후 관련 제품 문의는 약 20배, 판매량은 7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산업군을 넘어 시설 관리가 필수인 대기업을 중심으로 구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군부대 등 여러 분야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동형 접이식 침수조와 무인 자동화 시스템 모델의 판매가 많이 증가했다. 이 밖에도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탄소섬유 질식 소화포 역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동형 접이식 침수조는 크기가 작아 보관이 쉽고, 별도의 조립 과정이 없어 두 사람 기준으로 약 15초 이내에 설치할 수 있어 사용도 간편하다. 새로 출시하는 제품은 질식 소화포 일체형 침수조로, 한 사람이 1분 내 설치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침수조 상단에 질식 소화포가 설치돼 있어 소화포를 별도로 덮을 필요가 없다.

    무인 자동화 시스템은 전기차 충전 구역에 설치하는 형태로, 전기차에 불이 나면 자동으로 소화포와 침수조를 한 번에 차량에 덮어씌워 화재를 진압하는 시스템이다. 아이볼트 4개만으로 지하 주차장 천장에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앞으로도 성능과 사용성을 개선한 화재 진압 솔루션을 공급해 전기차 화재를 극복하는 소방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타운홀 ‘엔톡’ 개최…사내소통 강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전사 타운홀 브랜드 엔톡(ENTalk)을 열고 임직원, 파트너사와 소통 강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판교 오피스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열린 타운홀 엔톡에는 권기수, 장윤중 공동대표와 최용석 CFO, 스토리콘텐츠제작팀 크루 등이 발제자로 참여했다. 3회차를 맞은 엔톡을 연 세션은 파트너 세션으로, 발표자로는 공연제작사 쇼노트 김영욱 대표가 참여해 쇼노트의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시너지 방안도 소개됐다. 쇼노트는 향후 창작 뮤지컬을 개발하고, 해외 투어 콘서트 및 국내외 페스티벌 등 신사업을 꾸려나가는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 웹소설 등 원천 IP와 뮤직, 미디어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협업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윤중 카카오엔터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비전을 이뤄 나가기 위해 경영진부터 엔터테인먼트 산업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日 인기 IP ‘칭송받는 자’ 3부작 한글버전 출시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일본 게임 제작회사 아쿠아플러스의 인기 시리즈 ‘칭송받는 자’ 3부작의 한글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칭송받는 자는 2002년 처음 공개된 이후 후속 게임 출시, 애니메이션화 등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은 작품이다. 콘솔을 통해 한글판이 출시된 적은 있지만, PC게임 플랫폼에서 공식 한글화되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3부작으로 구성된 ‘칭송받는 자’ 시리즈는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을 위한 자장가’로 시작된다. 상처를 입고 쓰러져 있던 주인공 하쿠오로가 에루루라는 소녀에 의해 구조된 후, 기억을 잃은 채 새 삶을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두 번째 작품인 ‘칭송받는 자 거짓의 가면’에서는 새로운 주인공 하쿠가 등장해, 전작과는 다른 성격과 이야기를 선사한다. 전작의 인물들도 재등장하며, 새로운 인물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더욱 풍부한 이야기를 제공한다.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칭송받는 자 두 명의 백황’은 전작의 이야기와 이어지는 내용이다. 두 나라 ‘야마토’와 ‘투스쿨’을 중심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컴투스 '스타시드',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은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지난 3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돼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고 구글 전체 게임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TOP10을 달성했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고퀄리티 컷신 등이 수집과 전투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프록시안의 댄스 릴스, 나들이 사진 등 다양한 일상을 감상할 수 있는 SNS 포맷의 인스타시드 기능이 호평을 얻고 있다. 이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선물을 전하며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시스템 또한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 장르 팬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컴투스는 이처럼 국내 팬들에게 사랑받은 전투 및 육성, 교감 콘텐츠와 더불어 글로벌 유저들에게 쉽고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마련해 세계 시장에 출격한다. 한국어에 더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을 추가하고, 모바일-PC 크로스플레이 환경으로 높은 접근성을 제공해 완성도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