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연세유업 온라인몰에 ‘고도몰’ 솔루션 지원네오위즈 ‘P의 거짓’, 개발자 편지 통해 DLC 음원·아트 공개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 프로 대회 ‘PWS 페이즈 2’ 개최
  • ▲ ⓒKT SAT
    ▲ ⓒKT SAT
    ◆KT SAT, 국제우주행사 토론 참여…“미래 위성시장 대세는 멀티오빗”

    KT SAT가 ‘World Space Business Week 2024(이하 WSBW 2024)’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최경일 KT SAT 기술총괄(전무)은 ‘멀티오빗 서비스는 위성 사업자들의 미래 사업 방편인가’를 주제로 하는 패널 세션에 참석했다. 그는 “미래 위성서비스는 사물인터넷, 모빌리티, 비상망 등 다양한 시장 수요에 대응해 멀티오빗 위성망을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형 통신을 제공하는 형태가 보편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경일 전무는 향후 글로벌 위성 시장의 대세로서 ‘멀티오빗’을 화두로 던졌다. 멀티오빗 위성망을 확보하면 다른 궤도가 지닌 각각의 장점을 활용해 고객 케이스별로 최적의 통신망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멀티오빗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역량으로는 자사의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언급했다. KT SAT의 하이브리드 솔루션은 여러 종류의 통신망을 통합하는 기술로, 모빌리티고객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세션 마지막에는 10월 24일 발사를 앞두고 있는 무궁화위성 6A호 소식을 전했다. 최 전무는 “이번 위성발사는 2017년 무궁화위성 5A와 7호를 발사한 이후로 약 7년만”이라며 “무궁화위성 6A호는 군과 정부 등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정지궤도 위성통신에 대한 대용량 장기 수요를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위성 6A호는 내달 말 발사해 연말까지 궤도 내 테스트(In-orbit Test)를 마친 뒤 2025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HN커머스, 연세유업 온라인몰에 ‘고도몰’ 솔루션 지원

    NHN커머스가 연세유업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리뉴얼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고도몰을 활용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연세유업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커머스 환경을 구축했다. 가정배달과 선물하기 서비스 등 쇼핑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해 고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NHN커머스의 고도몰은 1인 기업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과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연세shop은 고도몰 솔루션 도입으로 가정배달 주문 서비스를 개편했다. 고객들이 배송 요일, 주기, 횟수 등을 설정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도 강화됐다. 고객은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수신자는 선물을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받는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사의 커머스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개발자 편지 통해 DLC 음원·아트 공개 

    네오위즈는 ‘P의 거짓(Lies of P)’이 ‘개발자의 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P의 거짓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된 편지에는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하는 안부와, 현재 개발 중인 P의 거짓DLC(확장 콘텐츠)와 차기작에 대한 짧은 소회 등이 담겼다.

    최 디렉터는 “그동안 잘했던 것들은 발전시키고 아쉬웠던 부분들은 더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용자 여러분들의 기다림이 환호로 바뀔 수 있도록 DLC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P의 거짓은 유튜브를 포함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DLC 음원과 새로운 컨셉아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DLC 음원은 최초 공개다.

    한편, 지난해 9월 글로벌 동시 출시된 P의 거짓은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했다.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700만명을 돌파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 프로 대회 ‘PWS 페이즈 2’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국내 프로 대회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PWS 페이즈 2는 2024 PWS의 하반기 대회로, 12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PUBG LVUP SERIES, PLS) 2024 페이즈 2’에서 선발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2024 PWS 페이즈 2는 위클리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로 펼쳐진다. 위클리 스테이지는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그랜드 파이널은 마지막 4주 차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대회는 총 9일간 하루 5매치씩 총 45개의 매치가 치러진다.

    2024 PWS 페이즈 2 우승팀은 그랜드 파이널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총상금은 8000만 원으로 우승팀에게는 4000만 원을 주고, 2위부터 4위 팀에게는 잔여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대회 MVP로 선정된 선수에게는 500만 원의 개인 상금을 준다.

    2024 PWS 2024 페이즈 2는 매 경기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치지직,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틱톡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