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 및 L7호텔 브랜드 전용 시그니처 향 개발'임브레이싱 모먼트' 등 2종 향 전세계 체인 호텔로 신규 향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 ▲ 시그니처 센트 노트 샘플 이미지ⓒ롯데호텔앤리조트
    ▲ 시그니처 센트 노트 샘플 이미지ⓒ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과 L7호텔에 시그니처 향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17년 ‘워크 인 더 우드’를 시그니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 으로 첫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소비자 요청으로 디퓨저, 룸스프레이 등 소매 상품으로까지 출시되며 호텔 PB 상품의 대표 사례로 알려지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향은 롯데호텔의 ‘임브레이싱 모먼트’와 L7호텔의 ‘레이어드’다. 각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 향기로 표현했다.

    임브레이싱 모먼트는 롯데호텔에서 시작되는 고급스러운 여정을 베르가못의 평온함, 침향과 백단나무의 우아함 속에 표현하고, 생강과 인삼을 더해 한국 특유의 생동감 있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조향했다.

    이와 달리 레이어드는 산뜻한 무화과와 베르가못의 탑노트 뒤로 삼나무와 고수의 독특함을 배치해 L7호텔만의 창의적인 감각과 유쾌한 에너지를 내보였다. 여행에서의 모든 경험들이 겹겹이 쌓여 다채로운 영감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았다.

    두 향은 국내뿐만 아니라 뉴욕, 시카고, 하노이 등지의 일부 해외 호텔에서는 이미 도입돼 실제로 시향할 수 있다. 향후 전 호텔에 순차적으로 적용해 브랜드별로 동일한 향을 맡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브랜드 담당자는 “최적의 공간 발향 솔루션으로 ‘향기로운’ 공간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며 “추후 신규 호텔에도 동일한 향을 적용해 나가면서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에 내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