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존중문화 성숙도·경영시스템 적합도 인증받아지난 2022년 '인권경영헌장' 선포하기도
  • ▲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ESG 경영을 강화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인권경영이란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권을 존중하고 보장하며,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구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인증은 인권존중문화 성숙도와 인권경영시스템 적합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022년에도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 존중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도 했다. ▲인권영향평가 및 인권인식 설문조사 시행 ▲인권경영 교육 ▲고충처리프로세스 정비를 통해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11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향후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와 정착을 위해 인권영향평가 대상 및 기준 재정비, 인권 침해 예방 및 모니터링 강화,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인권영향평가 확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인권 보호는 기업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인권경영을 더욱 발전시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