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및 유당 제거한 덴마크산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식약처 개별인정 획득한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 함유대퇴사두근력과 근파워 유의미한 개선 효과 확인
  • ▲ ⓒ매일헬스뉴트리션
    ▲ ⓒ매일헬스뉴트리션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정받은 근력 단백질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은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네오크레마와 4년 넘게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우유 유래 단백질 소재로 지난해 7월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우유 유래 단백질 소재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승인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근감소증의 개선,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 등록도 마쳤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기능성 입증을 위해 골격근량이 부족한 50세 이상의 성인 남녀 87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이들에게 12주 동안 운동과 함께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을 하루 6g씩 제공한 결과, 허벅지 앞쪽 근육인 대퇴사두근력과 근파워(순발력)가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로 평소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했던 이들도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