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개 부문 심사위원장 발표… 이보영 총괄, 국내 유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크리에이터 콘텐츠' 부문 신설, 브랜드 부문은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프레시'로 세분화최종 접수 마감은 2025년 3월 12일, 페스티벌 및 시상식은 5월 21~22일 런던서 열려
  • ▲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D&AD
    ▲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D&AD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겸 신세계 베뉴디렉팅총괄 겸 백화점부문 디지털이노베이션본부장이 세계적인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인 D&AD 어워드의 럭셔리(Luxury)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D&AD 조직위원회는 오는 2025년 열리는 제 62회 D&AD에서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심사할 44개 부문 심사위원장 44인을 발표했다. 

    이보영 총괄은 유일한 한국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돼 2025 D&AD 어워즈 럭셔리 부문 심사를 맡게 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브랜드 전략가로 유명한 이보영 총괄은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 브랜드전략 담당을 맡아 굵직한 브랜드 개발을 성공시키며 브랜딩 혁신을 이끌어 왔다. 이후 10년 만인 2023년 말 다시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합류해 이커머스와 디지털이노베이션 등을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년 이상 쌓아 온 업계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인재를 코칭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협업하며 영향력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이 총괄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키엘, 슈에무라 등 로레알 그룹 내 다양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를 총괄해 온 글로벌 브랜딩 전문가로 세포라, 구글 디바이스와 서비스, 갭의 자매 브랜드 애슬레타(Athleta), 올라플렉스(Olaplex) 등에서도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를 이끌었다.

    2025년 D&AD 심사위원장에는 신세계를 비롯해 틱톡(TikTok), 사치&사치(Saatchi & Saatchi), 뉴욕 타임스 매거진, VML, 프레임스토어, 커먼 피플 필름(Common People Films), 오길비 헬스(Ogilvy Health), 퍼블리시스 그룹 독일 등 글로벌 리더 기업 및 에이전시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다.

    D&AD 어워드는 전 세계 300여 명의 심사위원들이 오로지 작품성만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그 외에 다른 기준이나 요소는 없다. 또한 심사위원이 자신과 관련이 있는 작품이나 개인에게는 투표하지 않도록 하는 엄격한 규칙과, 모든 편견을 배제하기 위한 강력한 원칙이 심사의 공정성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열린 2024 D&AD 어워드는 78개국에서 1만2000여 건의 작품이 출품돼 651개의 작품에 펜슬(Pencils)이 수여됐고, 그 중 4개 작품에는 최고 권위의 상인 '블랙 펜슬(Black Pencils)'이 주어졌다. D&AD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되며, 국제 전시회에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다라 린치(Dara Lynch) D&AD 최고경영자(CEO)는 "진화하는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반영해 2025 어워드에 새로운 변화를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크리에이티비티의 예술성과 기술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며, 최초로 크리에이터 콘텐츠 부문을 신설했다. D&AD 어워드는 글로벌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들이 인정하고 도전하는 시상식으로, 앞으로도 이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5 D&AD 어워드에서 크리에이터 콘텐츠 부문 초대 심사위원장을 맡게 된 칼 하다드(Karl Haddad) 틱톡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우리가 기다려 온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브랜드를 위한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오디언스와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열어가고 있다"며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물결을 인정하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부문의 첫 심사위원장을 맡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D&AD는 최근 2025 뉴 블러드 어워드(New Blood Awards)에 관한 내용도 발표했다. 뉴 블러드 어워드는 신진 크리에이티브들의 역량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들이 실제로 고객사의 브리프(brief)에 참여함으로써 실력을 키우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열린 뉴 블러드 어워드는 UX/UI, 애니메이션, 광고, 타이포그라피, PR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디팝(Depop), 온(On), 지프가프(giffgaff), 엑스박스(Xbox), 야후(Yahoo!), 구글(Google), 산토리 글로벌 스피릿(Suntory Global Spirits), 헬만(Hellmann’s), HSBC 등의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뉴 블러드 어워드 참가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업계 전문가들에게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와, D&AD 뉴 블러드 아카데미(D&AD New Blood Academy)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한 D&AD가 매년 발표하는 상징적인 연감에 자신의 작품이 소개되는 영예도 누릴 수 있다.

    2025 D&AD 어워드 일정은 아래와 같다. 

    슈퍼 얼리버드 마감(출품비 30% 할인) : 2024년 12월 4일
    얼리 버드 마감(출품비 20% 할인) : 2025년 2월 5일 
    최종 접수 마감 : 2025년 3월 12일 
    심사 : 2025년 5월 18일~21일(런던 카운티 홀)
    D&AD 페스티벌 & 어워드 시상식 : 2025년 5월 21일~22일(런던 사우스뱅크 센터)

    2025 D&AD 어워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