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기부금 조성… 고객 유자녀·청소년 지원 활동에 사용 예정
  • ▲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13일 KB라이프타워에서 성경제 사회공헌위원회 기금분과 위원장(왼쪽)으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KB라이프 해외봉사단'에 전달하였다.ⓒKB라이프생명
    ▲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13일 KB라이프타워에서 성경제 사회공헌위원회 기금분과 위원장(왼쪽)으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KB라이프 해외봉사단'에 전달하였다.ⓒ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2024년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총 5614만원을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에게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KB라이프 나눔아카데미’는 2010년에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KB라이프파트너스 소속 설계사들이 업무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재능기부 형태로 동료 설계사들에게 공유하는 자리다. 참석자들은 자발적으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고 재단이 1대 1 매칭 기부로 후원금을 조성한다.

    올해는 22명의 라이프파트너와 새롭게 참여한 외부 강사 2명이 39회의 강연을 진행했으며 총 536명의 참석자가 모여 후원금을 마련했다. 나눔아카데미 누적 기부금은 약 8억2000만원에 달하며 지난 14년 동안 269명의 라이프파트너와 외부 강사가 참여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을 통해 고객 유자녀와 라이프파트너로 구성된 ‘KB 라이프 해외봉사단’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설계사와 외부 강사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후원금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