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AI돌봄로봇 등 실버세대 공략 본격화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SENIOR' 앞글자 딴 사업 추진 전략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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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람그룹
    보람그룹이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전환을 위해 실버케어 분야의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21일 보람그룹은 향후 실버케어의 방향성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시니어(S.E.N.I.O.R)’를 제시하며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보람그룹은 시니어(Senior)의 앞 글자를 따 ▲Silver-care services(노인돌봄 서비스) ▲Enjoying travel(크루즈여행 및 각종투어) ▲Nutritional supplements for seniors(건강기능식품) ▲Irreplaceable bio-identity gems(생체보석) ▲Occasions for life’s milestones(실버 이벤트) ▲Residences for the silver generation (시니어 레지던스)로 향후 사업 전개 방향을 요약했다.

    먼저 보람그룹은 인공지능(AI)로봇 전문기업 ‘토룩(TOROOC)’,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레이포지티브(Huray Positive)'와 업무협약을 맺고 AI 기반 디지털 시니어케어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시니어를 위한 수연(칠순 및 팔순), 크루즈, 여행 등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생신이벤트, 촬영 및 기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연령층이 선호하는 크루즈, 국내외 여행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실버세대를 위한 생체보석도 주목받고 있다. 생체보석은 국내에서 보람그룹이 유일하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블루오션 시장으로 추모와 기념의 의미로 사람의 생체원소를 활용해 만드는 보석을 말한다.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를 통해서는 천연물에서 기능성원료를 연구개발을 통해서 두뇌, 관절, 소화기, 순환건강 관련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실버산업의 수요는 커지고 있으나 공급이 부족한 가운데 주거공간과 식사, 의료서비스 등 각종 기능을 제공하는 실버타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람그룹 역시 실버케어의 하드웨어(부대시설)와 소프트웨어(운영 콘텐츠) 개발 및 적용을 통해 신사업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보람그룹은 서구에 그룹의 신사업이자 미래 먹거리인 5성급 호텔사업과 시니어 레지던스를 구축한다. 이는 그룹의 장기비전 프로젝트인 ‘BORAM 2030’의 핵심사업이며 주거·의료·식사·여가시설 등 입주 실버세대의 생활 인프라로서 5성급 호텔 내 적용될 다양한 편의시설을 공유한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이해 실버케어 산업이 성장하는 시점에서 보람그룹은 국내 대표 상조기업으로서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