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고려한 다양한 소재·기장의 라인업 겨울에도 운동족 고려해 반팔 패딩도 눈길 ‘겨울의 멋’ 부츠로 스타일과 보온성 한번에
  • ▲ 슈콤마보니 무스탕 싸이 하이 부츠ⓒ슈콤마보니
    ▲ 슈콤마보니 무스탕 싸이 하이 부츠ⓒ슈콤마보니
    최근 눈이 오며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 패션 업계가 일제히 헤비아우터, 부츠 등 방한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반팔 패딩, 롱 패딩부터 롱 부츠, 앵클 부츠 등 다양한 기장과 소재를 적용하면서 선택지가 넓어졌다.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방한 기능을 극대화한 겨울 슈즈 컬렉션 ‘볼륨업(Volume Up)’을 출시했다.

    슈콤마보니의 ‘볼륨업’ 라인은 13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 라인은 스웨이드, 양털 내피 등 보온성 있는 소재를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상품 중 하나인 ‘무스탕 싸이 하이 부츠’는 외피가 100% 소가죽으로 제작되어 끝까지 올려 신으면 시크하게, 상단 부분을 접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 앵클부츠ⓒ슈콤마보니
    ▲ 앵클부츠ⓒ슈콤마보니
    '시어링 앵클 부츠'는 어그와 바이커 디자인을 접목해 캐주얼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부츠 외에도 양털 내피와 따뜻한 소재를 활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로퍼, 뮬, 플랫슈즈 등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아이템도 내놨다. 

    대표 상품인 ‘퍼 리본 로퍼’는 빈티지 가죽과 양털을 조합해 따뜻한 느낌을 살린 모카신 디자인의 로퍼로, 팬츠와 스커트 모두 잘 어울린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 미드다운, 롱 다운, 프리미어 다운 세 가지 라인으로 구성한 안타티카를 출시했다. 남성용 안타티카 라이트닝 리플렉티브도 선보인다.
  • ▲ 반팔 패딩ⓒ프로스팩스
    ▲ 반팔 패딩ⓒ프로스팩스
    프로-스펙스는 겨울 운동족을 겨냥한 ‘반팔 패딩 자켓’을 출시했다. 팔꿈치까지 오는 반소매 기장으로 긴소매 아우터보다 관절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운동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반팔이지만 고성능 패딩 충전재를 적용해 체온을 적절히 유지해주면서 과도한 열은 방출해 준다. 

    ‘헤비 다운 자켓’ 시리즈도 출시했다. 남성용 긴 기장의 ‘구스 다운 벤치 자켓’은 친환경 소재를 가슴부분에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소매에는 입체 패턴을 적용해 활동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여성 전용 ‘벤치 다운 자켓’은 찬바람을 막아주는 립(RIB) 조직의 2LAYER 소재에 덕 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가볍고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링에 따라 허리 안쪽의 스트링을 조절하면 조금 더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