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두달 만 2만7000대 넘어서넉넉한 실내, 큰 트렁크 공간 호평최상의 정숙성… 높은 수준 안전성 검증다양한 엔터테인먼트 … 동승석 TV는 덤
  •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선보인 신차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출시 이후 처음으로 한 달을 온전히 채운 10월에는 누적 출고 대수 9330대를 기록했다. 

    그달 말에는 누적 계약 대수 2만7000대를 넘어서며 르노코리아의 내수 점유율 회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르노코리아가 4%대 내수 점유율을 회복한 것은 2022년 11월 이후 22개월 만으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대세 패밀리카’ 답게 주 고객층은 3040대 남성이다. 지난 9월 ‘르노 성수’에서 열린 고객 시승 행사에 참여한 고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9%가 남성이었고, 51%가 30대와 40대였다. 한편 응답자의 92%가 차량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84%는 구매 의향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시승 행사에서 얻은 긍정적인 인상 덕분일까.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3040대 MZ 아빠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패밀리카에 최적화된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길이 4780mm, 폭 1880mm, 높이 1680mm의 큰 차체와 2820mm의 휠 베이스를 갖춰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마련했다. 동급 경쟁 모델 중 가장 긴 휠 베이스 덕분에 넓은 뒷좌석 공간과 동급 최고 수준의 무릎 공간도 확보했다. 
  •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2,034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짐을 싣기에 용이하다.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저감으로 구현한 특유의 정숙성도 아빠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한몫 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은 엔진, 타이어, 도로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감지하고 차량 내 보스(BOSE®) 사운드 스피커를 통해 반대파를 발산해 이를 상쇄하는 첨단 기술이다. 폼 재질의 흡음 타이어는 공명음과 지면과의 접촉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 실내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여기에 차량 전반에 흡차음재를 적극 활용하고, 완벽한 하부 마감으로 고급 세단 못지않은 최상의 정숙성을 구현했다.

    패밀리카의 필수 요소인 안전성도 놓치지 않았다. 높은 수준의 안전성이 검증된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했다. 핫 프레스 포밍이란 고온으로 가열한 강판을 급속 냉각하는 공법으로, 핫 프레스 포밍 강판은 일반 강판보다 2~3배 높은 강성을 띈다.
  •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 르노 그랑 콜레오스ⓒ르노
    또한 포스코와 협력을 통해 차체 및 샤시에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Giga Steel)’과 ‘초고장력강판(AHSS)’ 등 고품질 소재를 대거 적용했다. 이를 통해 차량 경량화와 KNCAP(자동차 안전도 평가) 1등급 수준의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골든 타임 내에 구조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차량에 ‘큐레스큐(QResque) 코드’를 도입했다. 큐레스큐 코드는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차량 내 탑승자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차량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다. 구조 상황에서 큐레스큐 코드 활용 시, 인명 구조 시간을 최대 15분까지 단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펼쳐져 있는 3개의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운전자를 비롯한 모든 탑승객에게 독보적인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클라우드 데이터와 연결된 TMAP(티맵)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사용해 실시간 내비게이션, 교통 정보, 도로 안전 알림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동승석에서는 스트리밍 플랫폼 Screenhits(스크린히츠) TV가 제공하는 cinema(시네마)를 통해 디즈니 플러스, 티빙, 왓챠, 애플TV 등 국내 주요 OTT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FLO(플로)를 통해 제공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도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한다. 실제로 시승 참여 고객의 38%가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으로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꼽았다.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가족과 함께하는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매일을 함께하는 차’,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족 여행이나 일상적인 이동에 적합한 차를 찾고 있다면 넉넉한 실내 공간과 뛰어난 정숙성, 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겸비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