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 2기 모집코웨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3관왕LS머트리얼즈, 전력 안정화 기술 ‘LS 울트라그리드’ 출하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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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엘리베이터, '오르락합창단'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은상

    현대엘리베이터가 후원하는 장애인합창단 ‘오르락(樂)합창단’이 지난 14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제32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 예선을 거친 15개 팀이 본선에서 경연을 펼쳤다. 오르락 합창단은 올해 1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ESG 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두 달여 간 선발 기간을 거쳐 20명의 단원으로 공식 출범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합창단원을 직접 고용하고 지휘자, 부지휘자, 반주자, 사회복지사 등 4명을 신규 채용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 소속의 생활지도사 5명도 함께 출근해 도움을 주고 있다. 

    단원들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통근버스를 운영하고 기타 복지카드 및 의료비 지원, 경조사비 등 임직원과 동일한 복리후생제도 적용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르락합창단 관계자는 “창단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전국 단위 대회에서 입상한 것은 의미 있는 성과이며 이름처럼 지역사회의 발전과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힘차게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KAI, 항공우주논문상 개최… 항공우주 연구 활성화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지난 28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2024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지홍 KAI 미래융합기술원 원장, 김기석 우주항공청 우주항공정책과 과장, 유창경 한국항공우주학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수상자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KAI가 2003년부터 주최한 항공우주논문상은 항공우주 분야 연구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됐으며 올해부터 우주항공청이 시상에 참여했다. 논문 주제는 미래 6대 사업과 연계된 ▲정책 ▲경영 ▲요소기술(기계, 소재·공정, 전자·전기, AI, 자율비행 등)로 참가팀 중 총 9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로켓 연소기에서의 폭발적 접선 방향 연소불안정에 대한 수치적 규명’ 논문을 제출한 성부경 부산대학교 학생(우주항공청장상)과 ‘세라믹 코팅된 3D 금속 메타구조를 활용한 고온용 전자기파 흡수체 설계’ 논문을 제출한 윤도형 학생(KAI CEO상)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논문의 지도 교수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총 29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논문의 주저자는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강구영 KAI 사장은 “항공우주논문상은 20년 넘게 개최돼 온 국내 유일 항공우주 분야 학술 공모전으로서 앞으로도 항공우주산업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 2기 모집

    한샘은 내달 3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는 브랜드 앰버서더 ‘한샘홈크루’ 2기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샘홈크루는 약 한 달간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컨셉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리프 리클라이너 소파 등 제품을 체험하고 홈 라이프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자격조건은 국내에 거주하고 5000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한샘몰 회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크루에 선정되면 리프 리클라이너 소파를 무상으로 증정하며 생활용품 할인과 활동비 지급, 우수 홈크루 시상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브랜드 앰버서더를 통해 상품의 가치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해 표현하고, 이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SNS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렌터카, 겨울맞이 프로모션… 그린피·배달받기 할인

    롯데렌터카가 겨울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내년 2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제주오토하우스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스카이힐CC제주 할인' 이벤트를 내달 2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주중 1인 그린피를 정상가에서 41% 할인된 11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중제 코스 4인 플레이 기준 가격이며 시설 이용료가 포함됐다. 동절기 대중제와 회원제 코스를 혼용해 이용하면 개별소비세가 추가되며 카트비와 캐디피, 식사비는 별도다. 

    이용 방법은 제주오토하우스에서 차량을 빌린 후 이벤트 페이지 내 롯데렌터카 고객 전용 예약 페이지나 전화로 골프장을 예약하면 된다. 골프장 체크인 시 렌터카 대여 완료 문자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당일 현장 예약은 불가하다.

    또한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서 지점 방문 없이 원하는 장소를 지정해 차량을 대여∙반납할 수 있는 '배달받기 서비스 50% 할인' 이벤트도 내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단기렌터카 대여 시 ‘배달받기 서비스’ 란에 배달 희망 장소를 입력하면 된다. 

    할인은 24시간 이상 대여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이벤트 기간 중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6개월 이내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다음 달 10일에 일괄 지급한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제주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과 함께 즐기는 골프, 그리고 집에서 바로 출발할 수 있는 편리한 배달받기 서비스로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전선, 오션윈즈와 MOU… 국내 해상풍력 사업 박차

    대한전선이 스페인 해상풍력 발전사업 전문기업 오션윈즈(Ocean Winds)와 인천 배타적경제수역에 추진 중인 1125MW 규모의 ‘한반도 해상풍력 발전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반도 해상풍력 사업 추진의 시너지를 얻고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사업에 적합한 해저케이블 등 공급망 안정화와 시장 동향 파악,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오션윈즈는 프랑스 에너지 기업 ‘엔지(ENGIE)’와 포르투갈 에너지 기업 ‘EDP리뉴어블(EDPR)’의 합작 투자로 설립된 해상풍력 발전사업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프랑스, 미국, 벨기에, 영국 등 전 세계 8개 지역에 16개의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운영, 건설 및 개발 중이다. 

    2020년부터 운영 중인 포르투갈의 윈드플로트 아틀란틱(WindFloat Atlantic) 해상풍력단지를 통해 세계 최초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 상용화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국내에서는 인천 한반도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비롯해 울산 앞바다에 약 1125MW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를 개발하고 있다.

    주형균 대한전선 해저사업부장은 “세계적인 해상풍력 기업인 오션윈즈와의 협력을 통해 해저케이블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솔제지, 친환경 소재 '듀라클'로 위비건 인증

    한솔제지가 자사의 천연 유래 친환경 소재 듀라클로 위비건(weVega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위비건 인증은 GSC글로벌표준인증원이 국내 식품 및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입했다. 동물 유래 원재료 사용 및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 및 공장에 부여돼 비건 제품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솔제지의 듀라클은 제품뿐만 아니라 제조 설비에도 위비건 인증을 받아 비건 뷰티에 적합한 천연 화장품 원료로 활용될 전망이다. 듀라클은 지난해 국내 제지업계 최초로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국내에서도 비건 소재로 인정받았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듀라클이 비건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임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다이슨코리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뷰티 팝업 오픈

    다이슨코리아가 내달 12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자사의 모든 헤어 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뷰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헤어 스타일링뿐 아니라 케어까지 다이슨 뷰티만의 기술을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 ‘스트로베리 브론즈&블러시 핑크’ 컬러 기프트 에디션 3종과 브랜드 최초의 헤어 에센셜 케어 ‘키토산’ 라인 등 다이슨 뷰티 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특별한 선물 포장과 이니셜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할인과 럭키 드로우 이벤트 뿐 아니라 오는 30일과 내달 1일에는 신제품 ‘다이슨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출시 기념 헤어 스타일링 쇼도 경험할 수 있다.

    ◆코웨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환경가전 3관왕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하며 환경가전 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로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8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필터 성능을 강화한 '노블' 등 다양한 환경 가전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환경가전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LS머트리얼즈, 전력 안정화 기술 'LS 울트라그리드' 출하식 개최

    LS머트리얼즈가 전력 안정화를 위한 신제품 ‘LS UltraGrid(울트라그리드)’의 첫 출하식을 금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LS 울트라그리드는 메가와트(MW)급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랙(Rack)형 울트라커패시터(UC) 시스템이다. 0.1초 이내에 MW급 전력을 공급해 전력 불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로 풍력 및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전력 안정화를 위해 국내외에 공급될 예정이다.

    LS머트리얼즈가 개발에 성공한 LS 울트라그리드는  중대형 UC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제품이다. 전 세계에서도 극소수 기업만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이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LS 울트라그리드는 신재생에너지 설비는 물론, AI데이터센터(AIDC),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대규모 전력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